특성화고 학생들에게는 취업 마인드 확산, 중학생들에게는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진로상담 자료로

ⓒ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신동연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2018년 특성화고 고졸취업 성공수기집 '꿈의 날개를 달고!' 제7호를 발간하여 도내 중학교 45교, 특성화고 10교에 총 1,500부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기집을 통해 특성화고에는 재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확산과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학교에는 자신의 진로에 맞는 학과 선택을 위한 정보 제공과 꿈의 날개를 달고 성공적으로 생활하는 사례를 안내하는 등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진로상담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고졸취업 성공사례 발굴을 통한 고졸취업 문화확산 및 특성화고 인식제고를 위하여 '2018 고졸취업 성공수기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이 수기집의 내용은 공모전에 제출된 고졸 취업 성공 수기 원고와 취업 준비 수기, 취업에 성공하여 직장생활을 하는 선배, 선생님 이야기, 함께 걷는 길, 신문 속 제주 특성화고 이야기 등을 담고 있다.

단행본으로 발간된 이 책자는 ▲첫째마당 새로운 길을 갈 졸업예정자 이야기 ▲둘째마당 취업의 길을 찾는 재학생 이야기 ▲셋째마당 나의 길, 나의 직업 이야기 ▲넷째마당 함께 걷는 길, 신문 속 제주 특성화고 이야기로 구성되었다.

도교육청은 "고졸 취업 성공 수기집 보급을 통해 특성화고와 중학교 학생들이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선택하여 입학하는 특성화고'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