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초중교사 대상 발명교육 직무연수 진행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초중교사 대상 발명교육 직무연수 진행
  • 문수영
  • 승인 2019.01.1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문수영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지난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발명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발명교육 직무연수는 교사들의 발명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켜 학교 발명교육의 질을 제고할 목적으로 진행되며, 초등교사 15명과 중등교사 11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발명교육 직무연수는 내실 있는 연수 운영을 위하여 발명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교사들을 강사로 위촉하여 발명교육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하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발명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미래사회의 변화와 발명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이번 연수에서 다양한 교육용 공작기계를 활용한 금속 및 목재 가공 실습과 3D프린터 모델링, 컴퓨터 프로그래밍 등 발명에 필요한 기능을 익힐 수 있는 체험중심의 실습수업도 비중 있게 구성되었다고 소개하였다. 이와 더불어 실습에 참여하는 교사들이 공작기계를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실습수업은 2개 반으로 분반 운영하여 연수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발명교육 직무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들이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학교 현장에서 잘 활용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 인재를 육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