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겨울방학 맞아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호버링' 드론 체험도"
광주광역시교육청, 겨울방학 맞아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호버링' 드론 체험도"
  • 유채연
  • 승인 2019.01.1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미래사회 경험 기회..."1월 9일부터 2월 21일까지 진행"
ⓒ 광주광역시 교육청 제공
ⓒ 광주광역시 교육청 제공

[교육정책뉴스 유채연 기자] 광주광역시 교육과학연구원이 겨울방학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시교육청 교육과학연구원(원장 이영주)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 3,840명,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과정엔 과학의 원리를 체험으로 배울 수 있는 일반과정 4개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과정 4개, 학부모 생활과학 체험교실 1개로 총 9개 과정이 마련됐다. 1월 9일부터 2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일반과정 4개는 '빛 과학체험/VR체험, VR체험/지질기상체험, 과학실험쇼/스팀과학, 생명과학/수리과학'으로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별과정 4개는 주로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창의체험(골드버그 만들기/에그카 크러쉬), 3D프린팅, 드론체험, 로봇코딩'으로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창의․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부모 생활과학 체험교실은 자녀가 체험하는 동안 학부모의 참여를 위해 마련됐으며, 생활 속에 숨어있는 과학의 원리를 생활용품을 만들면서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 중 '드론체험'은 호버링(항공기 등이 일정한 고도를 유지한 채 움직이지 않는 상태)이 강화된 드론을 사용해 조종과 경주까지 신나는 체험을 즐길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VR체험', '3D프린팅체험', '창의체험'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교육과학연구원 이영주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미래사회를 경험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기나긴 겨울방학 동안 꿈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촉구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학연구원 겨울방학 과학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접수는 홈페이지(http://gise.gen.go.kr/)를 통해 체험 전 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금요일 오후 12시까지 개인체험신청으로 실시한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학부모 생활과학교실은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 체험 정원은 20명으로, 정원 미달 시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교육과학연구원 과학교육체험관(☎ 220-9812, 220-9784, 220-97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