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뉴스 문수영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이 지난 11일에 관내 유·초·중 학교장, 교감, 행정실장, 업무담당자, 학교운영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문향장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장성교육 2019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2018 중딩영화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장성삼서중학교 학생 작품 'Save your beat' 영화 감상을 시작으로 2018학년도 관내 교육활동 운영 사례로 월평초등학교에서 추진한 '학교문화개선을 위한 학생이 만들어가는 학교'와 학생·교직원·마을이 함께하는 교육활동으로 장성남중학교 '꿈, 생각, 배움이 있는 학교' 사례 발표를 통해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18학년도 장성교육지원청과 학교 특색의 교육활동 홍보를 위해 제작된 영상 자료를 시청하면서 지난 해 교육 사업을 함께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장성교육 2019'는 미래사회를 함께 여는 민주시민을 기르기 위한 5대 교육지표와 역점과제 및 특색교육을 안내하였다. 민주시민 교육, 학교혁신 내실화, 조직문화 개선을 역점과제로 장성성비정신 계승 교육을 특색교육활동으로 선정하여 학생과 교원의 역량을 키워 가는데 주력한다고 하였다. 특히, 학교 교육과정 지원 통합시스템을 교육과정과 연계 활용하여 학교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교실수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동화초등학교 박헌주 교장은 "'장성교육 2019'는 청에서 추진하는 주요 교육활동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주요 추진 시기를 안내하여 학교 교육과정 편성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장성교육지원청 김상윤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을 살리는 교육활동에 학교, 지자체,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 교육공동체가 협력적 파트너십을 굳건히 하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주인이 되어 존중과 배려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함께 배우고 성장하여 학교 혁신에 앞장서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