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뉴스

[교육정책뉴스 황산성 기자] 인천광역시서구도서관이 지난 14일(월)부터 4일간 서구 관내 초등 4학년을 대상으로 2019년 제98회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해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독서교실은 관내 학교장 추천 및 개별 신청 40명을 접수받아 '12살에 만나는 미래 과학'이란 주제로 '세상을 바꾼 과학이야기', '4차 산업혁명과 직업', '로봇과 함께 살아요', '미래과학의 두 얼굴' 등의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로봇과 함께 살아요' 수업은 로봇 팔을 직접 만들어 가위, 바위, 보 게임, 로봇 팔을 활용하여 모둠별 종이컵 이동 또는 탑 쌓기 시합을 하는 등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나영희 서구도서관장은 "방학을 맞아 개최하는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깨닫는 또 한번의 계기가 되었다"며 "서구도서관은 이용자 열람 노후 환경 개선을 위해 열람실 책상·의자 교체 및 내부 환경 인테리어, 종합자료실 서가 교체 및 인테리어, 청소년 자료실 신설, 화장실 개선 공사를 하는 등 최근 2년간 부분적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사회 복합 문화적 소통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구도서관 이용 안내, 운영 프로그램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