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송형준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관장 김희철)이 22일부터 25일까지 2019년 겨울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나만의 꿈을 찾아라(어린이진로독서교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독서교실은 안동 관내 초등학교 4~5학년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도서관 이용방법, '진짜 나'를 찾아가는 여행, 진로․직업의 세계 이해, 새로운 미래 직업 탐구, 내 꿈과 롤모델 설정, 나를 성장시키는 독서법 배우기, 내 미래 모습 명함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참가 학생들이 책과 친해지며 나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게 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어릴 때 꿈은 유독 많이 바뀐다. 제대로 체험해볼 기회가 없기 때문이다. 또한 어떤 꿈을 꿔야 할지 알 수 없을 때도 많다. 꿈을 꿔라, 꿈을 찾아라 등 꿈에 대한 조언은 많지만 꿈을 꾸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에 대한 탐색이 먼저 되어야 한다. 자신이 잘하는 것,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면 꿈도 꿀 수 없기 때문이다.

책은 이런 아이들에게 스스로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주고, 또한 꿈꾸는 직업에 대한 간접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

독서교실에 참가한 대구교대안동부설초 남연수 학생은 "앞으로 미래에 생겨날 직업과 나에게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기회가 생겨 흥미롭고,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진로와 직업에 관한 다양한 책을 읽으면서 재밌는 활동을 많이 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