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문의사항은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행정정보-시험공고] 공고문 참고

[교육정첵뉴스 유채연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이 2019년도 제 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오는 7일에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시험은 4월 13일(토)에 치러지고, 응시원서 교부 및 현장접수는 2월 18일(월)부터 2월 22일(금)까지 진행되며 울산광역시교육청 지하 1층 고사관리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한다.

현장접수가 어려운 응시자는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https://kged. use.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 2월 18일부터 2월 21일까지 가능하며, 외국학력 인정자는 현장접수만 가능하다.

▼시험과목은 다음과 같다.

초졸 검정고시는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선택 2과목을 포함하여 6과목, 중졸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선택 1과목 포함 6과목, 고졸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선택 1과목을 포함하여 7과목이다.

시험장소는 3월 27일(수)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며, 시험 당일 1교시 응시자는 8시 40분까지, 이후 응시자는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해당 시험실로 입실해야 한다.

특히, 시험시간 중 시험실 내에서 휴대전화, 전자담배,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무선통신기기를 소지하면 부정행위로 간주되므로 응시자들이 유의해야 하며, 시험문제 및 정답은 시험 종료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http://www. kice.re.kr )에 탑재된다.

합격자는 5월 9일(목)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행정정보-시험공고]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교원인사과 고시관리팀 검정고시 담당 (210-5634)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