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까지 접수 가능, 25일 최종 발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이형우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3월 17일까지 '대전교육뉴스 학생아나운서/리포터'를 모집한다.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춘 학생 교육활동을 중점적으로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련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모집 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전형 접수는 오는 3월 7일(목)부터 3월 17일(일)까지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대해 2차 면접 및 카메라 테스트를 실시하고 오는 3월 25일(월)에 최종 합격자를 개별 통지한다.

모집인원은 총 20명 내외이며 대전 지역 초등학생 5~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합격자는 오는 2019년 3월부터 2020년 3월까지 대전교육청을 대표하는 학생아나운서/리포터로 활동하게 된다.

'대전교육뉴스 학생아나운서/리포터'로 선발된 학생은 대전교육뉴스 진행, 교육청 영상콘텐츠 제작 참여 등의 활동은 물론, 방송국 견학, 아나운서/리포터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생아나운서/리포터와 함께 대전교육 홍보콘텐츠를 교육현장형과 교육가족 참여형으로 제작하고, 지속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해 대전교육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와 대전시교육청 공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