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만족 위해 교원 대상으로 상담부터 응급조치까지 다양한 분야의 교육 실시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교육정책뉴스 오윤지 기자] 새학기가 시작되며 경북교육청 산하 학교와 단체에서는 교원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지난 3월 18일(월)부터 19(화)까지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학습코칭단 상반기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습코칭단의 학생 이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안동병원 안동임상심리연구소 이현우 소장이 ‘학습부진 아동의 지능검사 경향과 ADHD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오후에는 경상북도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하여 성폭력과 가정폭력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개선하는 폭력예방교육도 진행했다. 또한 학습코칭단의 수업능력 향상을 위한 수업 시연과 운영 프로그램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경북북부지역 7개 시·군(안동, 영주, 문경, 의성, 영양, 예천, 봉화) 장학사와 학습코칭단 54명이 참석했으며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실시하는데 필요한 전문 역량을 배양했다.

교육에 참여한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학습이 부진한 학생들에 대한 전문적 이해를 바탕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가 내실있게 실시될 수 있도록 학습코칭단 선생님들이 사랑과 관심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코칭단들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낙동초등학교

낙동초등학교 (교장 하미경)는 3월 19일(화),  9시부터 교장실에서 통학버스 운전자와 승차도우미 6명을 대상으로 통학버스 안전 운행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본교는 학구가 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교가 지원하는 3대의 통학버스로 등하교를 하고 있다.

허미경 교장은 새 학기를 맞이하여 이용자가 만족하는 등하교를 당부했으며, 운행관련 근무자들은 모두가 만족하는 안전한 등하교가 될 수 있도록 서로 협조하고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상산초등학교

상산초등학교(교장 김춘희)는 지난 3월 15일(금) 오전 10시 부터 12시 까지 동안 방과 후 강사들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강사 연수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수업지도 계획을 중심으로 학생지도 및 관리 계획, 생활지도, 학생들의 안전 지도와 귀가 지도등 수업과 관련된 내용을 우선적으로 다루었다. 또한 부정청탁, 금품 수수 등에 대한 청렴연수와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 연수도 실시했으며, 만일의 상황을 대비한 교육으로 응급환자 발생시 대처방법 및 심폐소생술을 실습 중심으로 연수했다.
 
김춘희 교장은 “아이들을 잘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다”며 "교실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교실 안에서 발생하는 안전 뿐 아니라 아이들이 집으로 안전하게 돌아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바쁜 일상에서 연수나 교육을 위해 시간을 내는 일이 쉽지 않지만 참여자 모두 학생을 사랑하는 교육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주저 없이 참석했다. 수료자들은 해당 교육을 통해 자신들의 역량을 발휘함으로써, 학생들이 학교에서 보람 있고 알찬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