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27일(수)까지 한국장학재단 '제10기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교육정책뉴스 이채원 기자] 대한민국 대학생들의 과도한 등록금 부담을 덜어 주는 '한국장학재단'이 대학생들과 한층 더 가까워질 기회를 마련한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이 '제10기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 한다.

한국장학재단은 학자금 지원제도를 통해 대한민국 대학 청년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고자 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제10기 대학생 홍보대사는 고등교육과정에 소속된 전국의 2~3학년 남녀 대학생 대상 2019년 한해동안 각종 광고·홍보활동이 가능한 대학생을 모집한다. 선발된 학생은 선발이후부터 2019년 12월말까지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인재육성지원 제도, 생활관 등 한국장학재단에서 실시하는 대학 생활 지원 정보를 홍보하고 재단 주요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홍보활동은 개인·단체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진행되며 홍보를 목적으로 한 어떤 콘텐츠도 기획·제작·실행할 수 있고 홍보대사 공식행사(정기 간담회) 및 주요행사에 도우미로 참여하게 된다.

홍보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학생에게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으로부터 홍보대사 명의 수료증서, 활동비, 단체복·명함·홍보물품이 지급된다. 또한 연간 우수활동팀을 선발하여 해외봉사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3월 13일(수)~3월 27일(수)까지이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1차), 면접전형(2차)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하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정이 개별 통보되고 최종합격자는 4월 중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 통보된다. 타기관 및 대학교 홍보대사 경험자, 총학생회 활동자, SNS 영향력 우수자, 재단 정책 수혜 경험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은 '수요자 본인인 대학생으로부터 직접 홍보된 눈높이에 맞춘 내실 있는 홍보 활동을 기대하며 제10기 홍보대사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이사장이 언급한 바와 같이, 장학 혜택을 받는 대학생들이 직접 홍보활동을 하는 만큼 홍보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장학재단은 기대한다.

또 학생들 스스로도 혜택을 받은 재단의 홍보를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이를 통해 해외봉사 기회 등을 얻게 됨으로써 선순환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장학사업들이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사업들도 이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수요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