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 서울시교육청 소식

[교육정책뉴스 한진리 기자]▶서울시교육청 ‘2020학년도 서울특별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발표

ⓒ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3월 26일(화)에 ‘2020학년도 서울특별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이하 고입전형 기본계획)을 발표한다.

다음은 2020학년도 ‘고입전형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

학교장 선발 고등학교는 과학·예술·체육계열, 산업수요 맞춤형고인 전기고등학교와 외국어·국제계열, 자율형사립고인 후기고등학교로 구분된다.

교육감 선발 후기고등학교(일반고, 자율형 공립고)는 중학교 내신성적을 기준으로 교육감이 배정대상자를 선발한 후, '고교선택제'에 따른 학생의 지원 사항과 학생배치 여건 및 통학편의 등을 감안하여 단계별로 전산 추첨하여 배정한다.

교육감 선발 후기고, 자사고·외국어고·국제고 원서 접수 기간은 2019년 12월 9일 월요일부터 12월 11일 수요일까지다.

또한, 자사고·외국어고·국제고 지원자 중 희망할 경우 교육감 선발 후기고의 2단계에 지원할 수 있다.

향후 학교장 선발 고등학교는 4월에서 8월 사이에 학교장이, 교육감 선발 후기고등학교는 9월 초까지 교육감이 '입학전형 실시계획' 을 발표한다.

학교장 선발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고자 하는 학생은 교육감의 승인을 받은 학교별 입학전형요강에 따라 개별학교에 직접 지원한다.

교육감 선발 후기고등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12월 9일 월요일부터 12월 11일수요일 사이에 출신중학교 등으로 고등학교 입학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교육감 선발 후기고등학교 배정 결과는 2020년 1월 29일 수요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 지급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지속 지원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 지급식을 오는 3월 27일 수요일 오전 10시, 서울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도움센터 ‘친구랑’에서 실시한다.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은 서울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도움센터 ‘친구랑’에 등록한 학교 밖 청소년(만 9세~만 18세)을 대상으로한다.

학령기 기준으로 초등학교 단계 월 10만원, 중학교 단계 월 15만원, 고등학교 단계 월 20만원씩을 평생학습 관련 교육비, 진로계발을 위한 문화 체험비, 교통비와 식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급방법은 청소년증 교통카드(초․중학교 단계)와 현금인출이 제한된 클린카드 기능 탑재 체크카드(고등학교 단계)로 매월 말일 지급한다.

학교 밖 청소년 도움센터 ‘친구랑’에 2개월 이상 등록하여 주 2회 출석 기준으로 70%이상 출석한 자로, 이 기준을 충족한 총 41명(초 4, 중 4, 고 33)을 3월 교육참여수당 지급대상자로 선정하였다.

 

▶ 학교급식 납품업체 운반자 연수 실시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학교보건진흥원(원장 강동호)은 2019년 3월 26일 화요일 13시 30분에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학교급식 식재료의 위생적 취급·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식재료 납품업체 운반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올해 신설된 본 연수는 학교급식 식재료의 위생적 취급·관리와 식중독 등 위생 및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한 안전의식 강화와, 청렴의식 제고를 통해 질 높은 학교급식을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 자리에서는 '학교급식 납품업체 운반자가 알아야 하는 개인위생 관리 및 유의사항' , '부패방지 및 청탁금지법의 이해' , '안전한 식품 취급 관리(위생관리방안)' 등 납품업체 운반자가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로 그 동안 일선학교에서 영양(교)사가 개별적으로 실시하던 식재료 납품업체 운반자 교육을, 올해부터 학교보건진흥원에서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영양(교)사의 업무과중이 다소 해소되며, 교육의 효과성도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