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소식(봄 신학기 학교급식 특별위생 점검,중등 학교장 성폭력 근절 특별연수,부산영어도서관 ‘학부모 스토리텔러 교실’ 운영)
부산교육청 소식(봄 신학기 학교급식 특별위생 점검,중등 학교장 성폭력 근절 특별연수,부산영어도서관 ‘학부모 스토리텔러 교실’ 운영)
  • 오윤지 기자
  • 승인 2019.03.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6일 부산교육청 소식

[교육정책뉴스 오윤지 기자]▶부산교육청, 봄 신학기 학교급식 특별위생 점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봄 신학기를 맞아, 교육청 간부 공무원들이 각급 학교 급식실 등에 대해 특별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위생 점검은 식중독 발생사고가 위생관리 취약시기인 3∼4월에 집중되는 점을 감안, 학교와 식재료 납품업체 관계자들의 급식 위생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한다.

세부점검에서는 식재료 납품업체의 납품상태, 식재료의 검수에서 조리·배식 과정의 위생 및 관리상태등을 확인한다.

이에 더해 식품보관 냉동·냉장고의 관리상태,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상태, 식품보관창고의 청결상태, 급식시설 위생·안전관리상태도 확인 대상이다.

또 부산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청 주관 연 2회 위생·안전점검, 학부모와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학교 급식 점검단을 운영한다.

식중독 발생 학교 등에 대한 중점관리 학교 특별점검, 식약처와 시·군·구 등 유관기관 합동점검 및 위생컨설팅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부산교육청, 중등 학교장 성폭력 근절 특별연수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3월 26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교장 300여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근절을 위한 특별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그 동안 잠재되어 있던 사안들이 최근 잇따라 드러나고 있어 학교 내 성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열린다.

이날 연수에서는 부산시교육청 박재현 변호사가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사안 대처’ 주제로 특강을 한다.

박 변호사는 성희롱과 성폭력 사안별 구체적인 징계사례를 설명하고, 학교에서 성범죄 예방수칙 준수 필요성을 비롯해 학교장의 책무를 강조한다.

변용권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스쿨미투가 발생한다는 것은 학생들이 학내 문제를 자유롭게 소통하지 못하는 학교조직 문화가 잔존해 있기 때문이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장선생님들이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하루 빨리 정착시켜 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부산영어도서관 홈페이지 캡처
ⓒ부산영어도서관 홈페이지 캡처

▶부산영어도서관 ‘학부모 스토리텔러 교실’ 운영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승우) 분관 부산영어도서관은 오는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학부모 스토리텔러 교실' 을 운영한다.

도서관 드림월드(Dreamworld)실에서 학부모 25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스토리텔러 교실’ 1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에게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영어독서 방법에 대해 알려주기 위해 마련된다.

부산영어도서관은 4, 7, 11월 3기에 걸쳐 기수별 25명씩 75명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첫째 날은 영어도서관 소속 원어민 강사가 ‘스토리텔링의 실제’를, 둘째 날은 몰운대초등학교 정신우 교사가 ‘우리아이 영어책 읽기 실천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 셋째 날은 절영초등학교 이선행 교사가 ‘문학을 활용한 단계별 리터러시 수업의 실제’를, 넷째 날은 부산교육대학교 조경숙 교수가 ‘영어 읽기 교육의 중요성’을 주제로 강의한다.

참가 희망자는 3월 27일부터 부산영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이승우 관장은 “참가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영어책 읽는 습관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