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능력개발평가, 교권보호, 학교폭력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

ⓒ효령초등학교
ⓒ효령초등학교

[교육정책뉴스 최윤진 기자] 효령초등학교(교장 이정일)가 27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효령교육'이라는 주제로 '2019학년도 1학기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교육설명회에서는 교직원 소개를 시작으로 ▲2019학교특색 사업인 STEAM교육 안내, ▲주요 학사일정 안내, ▲연간 현장체험학습 등의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새롭게 실시되는 'STEAM교육 사업'과 다양한 현장체험학습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상담주간과 연계되어 함께 실시되는 행사로 학부모와 담임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교사와 학부모 간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학교 급식 공개를 실시하여 학부모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학생들의 급식 상황을 참관하여 점심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교원능력개발평가, 교권보호, 학교폭력예방 등 다양한 주제의 학부모 연수를 통해 학부모로서의 역량을 강화의 기회를 제공했다.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자녀와의 상호작용 방법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었다"며 "나의 양육태도에 대하여 되돌아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이정일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바쁜 일상 가운데도 학교 교육에 늘 많은 관심을 갖고 교육 활동을 함께 하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며 "학생은 물론 교직원과 학부모 교육 가족 모두가 더 행복한 한 해가 되도록 교직원 모두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