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교직원 눈높이에 맞는 효과적인 교육방법으로 진행"

ⓒ수륜초등학교
ⓒ수륜초등학교

[교육정책뉴스 이준호 기자] 성주군 수륜초등학교(교장 송성환)가 27일 신학기를 맞이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교육은 여성가족부 소속의 성폭력예방 전문강사가 본교를 방문하여 오전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교육을 오후에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성희롱 방지 및 성폭력·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오전시간의 학생교육에서는 3교시에는 저학년, 4교시에는 고학년으로 나누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교육을 하는 동안 학생들은 평소에 성에 대해 궁금한 것도 질문하는 등 아이들이 마음을 열고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성폭력이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고 성폭력 예방법을 배워보며 스스로 내 몸의 주인은 바로 나라는 주인의식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다.  

아울러 오후에 진행된 교직원 교육에서는 요즘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성폭행, 불법 성관련 동영상유포 등의 사건들을 포함해 직장내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성매매 관련 문제와 관련규정을 알아보는 등 더 현실감 있게 접근하는 교육을 실시하여 교직원의 많은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였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