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신임 공무원들이 영상 제작을 통해 해양수산부를 홍보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라 밝혀

ⓒ한국강사신문
출처-해양수산인재개발원

[교육정책뉴스 이형우 기자] 지난 3월 27일(수), 4월 4일(금) 해양수산인재개발원(부산 기장)에서 '유튜브 기본교육과정'을 주제로 강연과 교육이 진행이 되었다.

이번 강연은 해양수산인재개발원에서 주최한 교육으로 '제 1기 신임실무과정' 교육 과정 중에 유튜브 기본과정 교육이 포함되었다.
 
ⓒ한국강사신문
출처-해양수산인재개발원

지난 3월 27일(수) 첫 번째 교육 시간에는 하진형 강사의 유튜브 개념과 시스템에 대한 이론 강연과 유튜브 캔버스 모델 교육을 통하여 신임 공무원들이 분임별로 모이어 영상 기획을 하였다.

주강사인 하진형 강사는 국내 400명 정도만 보유하고 있는 애플 공식 파이널컷프로X 자격을 갖고 있고, 미라클팩토리에서 유튜브 채널 ‘미라클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개인코칭과 유튜브 교육을 하는 유튜브 교육 전문가이다.

그리고 지난 두번째 교육 시간이었던 4월 4일(목)에는 신임 공무원들이 일주일 간 기획하고 촬영한 영상을 편집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진형 강사는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신임 공무원들에게 전수하며 신임 공무원들이 ‘공무원 인재상(창의, 청렴, 배려, 도전, 변화)’이라는 주제가 담겨 있는 영상을 만들도록 교육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보조강사로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진가록, 하소현, 박신혜 강사가 특별히 함께 했다.
 
ⓒ한국강사신문
출처-해양수산인재개발원

해양수산인재개발원 신임실무 과정의 담당자인 이천호 팀장은 계속해서 있을 해양수산인재개발원 신임실무 과정에 유튜브 기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신임 공무원들이 영상 제작을 통하여 해양수산부를 홍보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라고 하였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 유튜브 기본 교육과정은 6월에 다시 개최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