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필요한 학생 신속히 지역 내 자원으로 연계하기 위해..."

경북성주교육지원청
경북성주교육지원청

[교육정책뉴스 최윤진 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지기룡) Wee센터가 17일 'Wee센터 운영 안내' 및 '학업중단 위기 학생 지원시스템 활용법 연수 및 상담 관련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학교 상담업무담당 교사, 학업중단 위기 학생 지원시스템 담당교사,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Wee센터에서 운영하는 상담 및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나이스 학업중단 위기 학생 관리 시스템 활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되었다.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 배인호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지역 내 자원으로 신속히 연계할 수 있는 업무 노하우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주Wee센터에서도 상담과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014년 구축 이래 개인, 집단상담 서비스와 특별교육,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상담 참여 학생들의 고민해결을 돕고 있으며, 이밖에도 지속적인 사례관리와 지역사회 연계 지원을 통해 개별 학생들의 상담 수요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