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돼

출처: 의정부시, 지난 2018년 진행된 통장협의회
출처: 의정부시, 지난 2018년 진행된 통장협의회

[교육정책뉴스 오윤지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12일(금) 홍천비빌디파크에서 580명의 통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날 워크숍에는 국제웃음치료협회 회장인 한광일 강사가 초청이 되어 ‘힐링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한광일 강사는 행복한 의정부 행복한 통장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감과 늘 즐거운 마음을 가져야 함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내가 먼저 즐거운 태도인 웃음과 긍정으로 힐링 하고 내가 먼저 인사하고, 내가 먼저 악수하고, 내가 먼저 웃어주고, 내가 먼저 칭찬하라"라고 하며 친절을 강조하였다.
 
이어 "행복이란 내가 최선을 다할 때 느낄 수 있는 만족이다”라고 하며 “이 행복을 갖기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즐기고 미쳐야 한다. 내가 먼저 다정다감하고 정이 넘쳐나야 한다. 특히 5가지의 리더십인 열정, 긍정, 진정, 다정, 온정을 함양해야 한다"라고 거듭 강조하였다.
 
한편 연세대학교 석사, 서울대학교 박사를 수료한 한광일 웃음치료 강사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세계왕대회 대회장, 미세먼지치료연구소장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강사들에게 전하는 스타강사 12인의 미래계획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의 공동저자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