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연에서는 자녀의 성장통, 유튜브 교육, 영어, 독서 등 부모들이 자녀 교육에서 가장 고민중에 있는 주제들이 다뤄져

출처 : 고양시 가좌도서관
출처 : 고양시 도서관센터

[교육정책뉴스 오지현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가좌도서관은 ‘아주 특별한 주제 강의-자녀교육편’을 기획하여 ‘지금 부모가 주목해야 할 배움의 키워드’에 관하여 5월 11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의 기획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히었다.

이번 강연에서는 자녀의 성장통, 유튜브 교육, 영어, 독서 등 부모들이 자녀 교육에서 가장 고민중에 있는 주제들이 다뤄진다.
 
먼저 5월 11일 토요일(10:00)에는 '초등부모교실', '열두살 나의 첫 사춘기', '선생님 사용 설명서' 등 여러 책을 쓴 차승민 창원 광려초등학교 교사에게 ‘아이는 성장통, 부모는 울화통’과 관련된 강연을 듣는다.
 
5월 22일 수요일(10:00)에는 요즘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유튜브를 다룬다. 숙명여대 미디어 학부 심재웅 교수가 ‘우리 아이 유튜브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자녀들의 유튜브 사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줄 계획이다.
 
5월 25일 토요일(10:00)에는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매일 아침 써 봤니?' 등의 저자인 MBC 김민식 PD의 ‘도서관이 내게 준 선물 - 독서, 영어, 글쓰기’ 강의를 통하여 독서, 영어, 글쓰기의 달인이 된 그만의 도서관 활용 비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5월 29일 수요일(10:00)에는 이현정 작가가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책장 처방을 한 예시를 중점으로 ‘책 읽는 아이들의 시크릿-아이들에게 책장을 돌려주세요!’를 들려준다. 책 읽지 않는 아이를 책 읽는 아이로 바꾸게하는 시크릿 팁이 기대가 되고 있다.
 
강연 참여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가좌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