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의 금융 인재 양성 기관 하나글로벌캠퍼스, 청라에서 문 열어
하나금융그룹의 금융 인재 양성 기관 하나글로벌캠퍼스, 청라에서 문 열어
  • 정영주 기자
  • 승인 2019.05.0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사 직원을 비롯하여 해외직원들의 네트워킹 기능과 교육 전담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교육정책뉴스 정영주 기자] 오늘(6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하나금융그룹의 금융 인재 양성 기관인 하나글로벌캠퍼스가 인천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서 문을 열었다고 밝히었다.

하나글로벌캠퍼스는 17만6천107㎡의 부지 면적 규모로 건물 3개 동, 잔디구장, 체육관로 구성이 되었다. 또 대규모 원형형태 공원인 '글로벌필드'도 들어서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졌다. 

하나글로벌캠퍼스는 하나금융그룹의 13개 관계사 직원을 비롯하여 전 세계 24개국의 183개 글로벌 네트워크에 소속이 되어있는 해외직원들의 네트워킹 기능과 교육을 전담한다.

앞서 지난 2017년 6월 하나금융그룹은 1단계 사업으로 통합데이터센터를 청라에 구축한 바가 있다. 

하나글로벌캠퍼스는 하나드림타운 사업 2단계인 '청라국제도시에 하나금융그룹의 주요 시설들과 계열사들을 집적화'로서 추진이 되었다.

또한 앞으로 금융전략기획본사(그룹 HQ)를 청라에 조성하여 3단계 사업을 이룰 예정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하나드림타운 사업 1단계 통합데이터센터, 2단계 글로벌캠퍼스에 이어서 남은 3단계 그룹HQ까지 완성이 된다면 청라를 중심으로 하는 인천지역 금융산업 발전의 새로운 기반이 마련이 될 것"이라고 하며

"하나드림타운 조성사업의 조속한 완성을 위하여 인천시도 모든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