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실명제 관리 대상사업 공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대학 입시설명회
정책실명제 관리 대상사업 공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대학 입시설명회
  • 정영주 기자
  • 승인 2019.05.1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0일 대전시교육청 소식...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공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운영, '대전광역시교육청-EBS 공동 2020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정영주 기자]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공개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와 그 내용을 공개하여 정책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55건을 선정해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밝혔다.
 
이번 대상사업은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국정과제를 포함한 교육복지분야와 학부모 참여분야 등이 선정이 되었고, 사업 내용은 ▲교과서 자유발행제 도입, ▲대전행복이음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고교 무상교육 실시 등이다.
 
시민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선정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키워드로 분류가 되어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에 목록을 공개가 될 계획이다.
 
대상사업 선정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하여 대전교육청은 TF를 구성하여 사업 선정의 적정성을 검토한 뒤, 최종적으로 교육전문가 등으로 구성이 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쳐 확정을 하였다.
 
대전교육청 정회근 기획예산과장은 “시민들이 관심있는 정책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공개하여 대전교육의 청렴도와 투명성을 한층 더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운영
 
지난 5월 9일(목) 에듀힐링센터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를 더해 갈수록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교직원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으로 2017년 시작부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올해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2018년의 만족도 조사와 학교 현장 교직원의 요구를 반영하여 ‘교류분석, 에니어그램,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 등의 세션을 새롭게 구성하였고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운영이 된다.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활용하여 현장에 적용하고 코칭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에듀-코칭, ▲부모양육태도, ▲감정코칭대화법, ▲교류분석, ▲에니어그램,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 ▲MBTI성격유형의 7개 세션으로 구성이 되었다.
 
상담 및 코칭 기법을 매월 7개의 세션을 운영하며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고 교육현장에 해당내용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 많은 교직원들이 참여하여 상담-코칭 기법을 체험하고 학교와 가정에 적용하여 무지갯빛 대전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며 “더 만족스럽고 행복한 교육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출처 : 픽사베이
출처 : 픽사베이

▶'대전광역시교육청-EBS 공동 2020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오는 5월 11일(토) 오후 2시 KAIST 문지캠퍼스 SUPEX Hall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전광역시교육청-EBS 공동 2020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히었다.
 
이번 설명회는 5월 11일(토) 14:00부터 16:30까지 2시간여에 걸쳐 진행이 되며, 제1부는 ‘2020학년도 수능대비 EBS 활용전략 및 학습법’라는 주제로 풍산고 박민아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가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 전략 및 학습법에 대하여 강의할 계획이다.
 
제2부는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이면서 커리어넷 상담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길 강사가 ‘2020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라는 주제로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2020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전형 바로알기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 후에는 수능 및 대입 전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이 운영되며, EBS 강사와 기념 촬영을 하는 시간도 있어 학생들에게 이번 입시설명회는 많은 정보와 더불어 학습 동기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각 학생이 지원한 대학에서의 당락에 대학별 전형에서의 반영비율이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대입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고 하,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학생, 학부모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교육수요자들에게 지속적인 대학박람회 및 대입설명회 등의 개최를 통해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대입 전형에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처하여 수험생을 지원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