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교육청 소식, ‘교원힐링 한마당’ 개최, 학부모회·학운위 임원과 '청렴워크숍' 개최 ,부산구덕도서관, ‘스토리텔링 낙동강’ 프로그램 운영

출처: 부산시교육청
출처: 부산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한진리 기자]부산광역시교육청이 교직생활 중 쌓인 피로 푸는 ‘교원힐링 한마당’ 을 개최한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5월 18일 오전 10시부터 5시간 30분 동안 부산 학생 예술문화회관에서 관내 교원 150명을 대상으로 ‘성장과 치유를 위한 쉼, 그리고 해피 어게인(Happy Again)’을 주제로 교원힐링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교원들이 교직생활 중 쌓인 피로를 풀고 재충전해 다시 일상으로 즐겁게 복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는 ‘5월에 즐기는 감정충전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심리상담 전문가와 함께 원예, 캘리그라피, 앙금떡케익 만들기, 도자기핸드페인팅 등 6개 체험활동을 통해 상담을 한다.

2부 행사에서 부산시교육청은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 유공 교원에게 표창장을 전수한다. 참가 교원들은 팝페라 라루체와 고충진 기타리스트의 ‘힐링 콘서트’를 관람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원들이 짧은 시간이지만 쉼과 여유를 찾았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교원들이 힘들고 아팠던 기억을 내려 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출처: 부산시교육청
출처: 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오는 5월 16일과 22일 오전 10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학부모회 총연합회’와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의 임원들을 대상으로 청렴워크숍을 연다.

참가자들은 부산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청렴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한다.

또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학교현장에 청렴문화를 확산시킬 방안 등에 대해 토의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날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보다 실효성있는 청렴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일권 감사관은 “앞으로도 학부모 중심의 자율적인 청렴 실천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청렴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출처: 부산시교육청
출처: 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립구덕도서관(관장 최희숙)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9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에 선정되었다.

따라서 오는 6월부터 7월까지 지역주민 90명을 대상으로 ‘인문의 창으로 들여다 본 낙동강, Storytelling 낙동강’ 주제로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난개발로 인해 생태적 위기에 처한 낙동강을 살펴보고 낙동강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생태를 회복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갖는다.

프로그램은 1차 ‘ 동강 하구 자연생태 다시 읽기’, 2차 ‘나루와 다리의 슬픈 교차로’, 3차 ‘낙동강 문화콘텐츠와 강의 미래’ 등으로 진행한다.

각 차수마다 2회 강연과 1회 탐방으로 이뤄진다. 특히 참가자들은 탐방을 통해 낙동강 생태탐방선 체험, 낙동강 옛길 영남대로 트래킹, 낙동강을 따라 자리 잡은 서원 둘러보기 등을 한다.

참가 희망자는 구덕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