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전라남도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 진행돼
스승의 날, 전라남도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 진행돼
  • 정영주 기자
  • 승인 2019.05.1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6일 전라남도교육청 소식...진도교육지원청, 2019 보배섬 교육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 스승의 날 맞이 청렴 결의대회, 목포홍일중, 사제동행 봉사활동 진행

[교육정책뉴스 정영주 기자] 진도교육지원청이 '2019 보배섬 교육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진행하였다. 또한,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스승의 날 맞이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그리고 목포홍일중(교장 이석현)에서는 사제동행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출처 : 전라남도교육청
출처 : 전라남도교육청

진도실내체육관에서 지난 15일,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관내 교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2019 보배섬 교육가족 한마음 체육대회'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스승의 날을 맞아 이날 행사에서는 오전에 각 학교별로 교직원들이 평소 갈고 닦은 배구, 탁구, 손족구 경기 예선전을 실시해 건강을 증진하고 상호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가 진행되었다. 학교규모 및 지리적 위치에 따라 경기는 총 11연합으로 구성이 되어 진행하였다.
 
진도실내체육관에서 오후 1시부터 교육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회식을 출발로, 명랑체육대회를 진행하며 단체줄넘기, 바닥썰매 등 모든 교직원들이 어울리고 화합할 수 있는 여러 행사들이 준비되었다.
 
오미선 진도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의 우렁찬 진도교육가족의 활기차고 건강한 교직생활을 위한 보배섬 교육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회 선언으로 대회가 시작되었다.

민의식 교육장은 “진도교육을 위하여 평소 애쓰시는 많은 교직원들이 긍지와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교직원들의 화합과 소통의 자리가 오늘 체육대회가 되어 전 교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하였다.

출처 : 전라남도교육청
출처 : 전라남도교육청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15일, 목포홍일중(교장 이석현) 교사, 학생, 학부모 50여 명은 지적 장애인 재활시설인 공생재활원을 찾아 사제동행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에는 ‘협동 풍선 이사, 2인 3각, 과자 게임’ 등 미니 올림픽 게임을 학부모, 학생, 장애우가 한 팀을 만들어  진행하였다.
 
모둠이 힘을 합쳐 만든 해바라기 명패는 학생, 학부모, 장애우를 담은 사진이 부착돼 재활원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제는 재활원 주변시설과 거주 공간을 청소하고 손수 준비해 온 다과를 나누며 공동체의 즐거움을 느끼고 교직원 장학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기증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008년부터 매년 스승의 날이면 목포 홍일중은 지역사회 복지관이나 재활원, 요양원을 방문하여 배려와 나눔를 실천하는 사제동행 봉사활동으로 스승의 날 행사를 대신 진행해왔다.
 
또한 1998년부터 40여명의 교직원들이 자발적인 의지로 교직원 장학회가 결성되어 지금까지 7750만원의 장학금을 550명의 학생들에게 지급하였고 봉사활동에 참여중에 있다.
 
특히 매년 어깨동무 봉사 동아리를 통하여 지역의 요양원을 방문하여 안마하기, 자서전 작성해 드리기, 핸드크림 바르기 등 ‘세대 간 어울림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홍일중은 학생들에게 이런 봉사 활동을 통하여 우리나라 전통의 미덕인 ‘효’ 의 중요성을 깨우쳐주고 소외된 이웃에 대한 애정과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하여 앞장서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명상훈(목포홍일중 3학년) 학생은 “장애우들의 말벗이 되어드리는 봉사활동을 통하여 스승의 날의 참뜻을 느끼는 보람찬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교사 심우영 교사는 “사제 동행 장애우 돌보미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배려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므로 지역사회에 행복을 나누고 희망을 더하는 봉사활동이 되었음 한다”고 밝혔다. 
출처 : 전라남도교육청
출처 : 전라남도교육청

완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지난 15일,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완도교육지원청 및 완도초등학교 전 직원이 참여한 ‘스승의 날 맞이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이번 결의대회는 교육 발전에 묵묵히 헌신해 온 교직원 모두의 노고를 격려하고 완도교육지원청의 청렴 슬로건인,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 완도교육 실현’ 주제로 개최가 되었다.
 
체육대회에서는 완도교육지원청과 완도초등학교 직원 남녀대표 2명이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하여 참가 직원 모두가 ‘청렴한 완도교육 실현’을 다짐하는 시간과 교육 가족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명식 교육장은 “청렴 정신을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되새기고, 청렴이 흘러넘치는 공직자가 모두 되도록 하자.”라고 밝혔고,
최진희 완도초등학교 교장은 “청렴을 나부터 실천하는 마음으로 청렴하고 신뢰받는 완도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자.”라고 밝혔다.
 
보배섬 교육가족 한마음 체육대회과 같은 행사를 통해 전 교직원이 한마음이 되는 시간이 되고, 사제동행 봉사활동과 같은 시간이 많아져 나눔과 배려가 실천되는 시간이 많아지고, 청렴 결의대회와 같은 행사를 통해 청렴문화가 자리잡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