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식...스승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교원 표창 수여 및 기념 축하공연 실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18년도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 대전동부교육지원청, ‘New ICT 무한상상’체험활동 실시

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정영주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스승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 축하공연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2018년도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이 와동초등학교 교육취약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New ICT 무한상상’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지난 5월 15일(수) 스승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 축하공연을 실시하였다.
 
학교 현장 교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기위하여 교육발전에 공헌한 우수교원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홍조근정훈장을 전수받는 문지초등학교 고덕희 교장은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이 함께 계획하고 추진하는 교육활동 운영으로 민주적ㆍ자율적인 학교문화가 이뤄지도록 노력하였고
 
학생특성, 학교실태을 고려한 인성중심교육활동 '끼리. 내리, 올리사랑 어깨동무 인성프로젝트' 운영으로 각종 언론에 인성교육실천학교, 학교문화우수학교로 선정되고 우수 사례로 보도된 실적으로 수상받게 되었다.
 
문지초 고덕희 교장은 수상 소감으로 “커다란 상을 스승의 날 기념으로 받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느끼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인간이며, 인간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라는 소신으로 남은 교직 생활을 사명감을 갖고 마무리하고 싶다”고 밝혔다.
 
스승의 날인 지난 15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기념식은 스승의 날 유공교원 표창 수상자, 교육청 내ㆍ외부 인사 등 4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표창장 전수 및 수여, 교육감 기념사,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되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스승의 날 기념 축하메시지를 통하여 “열정과 사랑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역량을 키워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하며 “가르치는 보람, 배우는 즐거움이 가득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이루어가자”고 밝혔다.
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그리고 전국 시·도교육청, 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실시된 ‘2018년도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밝혔다.

학교장터(S2B))에서는 조달실적 및 월평균 이용률 등을 합산하여 우수기관 선정을 하며, 지난해 동부교육청은 주기적으로 동부지역 각급학교의 분기별 학교장터(S2B) 이용실적 결과를 공표하여 이용을 독려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또한, S2B 교육을 초ㆍ중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등 청렴계약 업무 향상을 위하여 노력했으며, 동부지역 총 구매건수 약 6,400여건, 총 구매금액 약 62억원을 달성하여,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연달아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상을 수상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 전병두 교육장은 “청렴계약 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은 S2B를 동부지역 초·중학교에서 적극 이용한 결과”라고 하며, “학교현장에서 해당 사업에 적극 동참하여 주어 감사드리고, 청렴한 동부교육 실현과 계약의 투명성 제고를 위하여 앞으로도 S2B이용을 적극적인 권장을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또한, 지난 5월 15일(수) 와동초등학교 교육취약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New ICT 무한상상’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밝혔다.

‘New ICT 무한상상’활동은 동부교육지원청 ‘나비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취약 학생에게 SK 텔레콤중부Infra본부의 지원을 받아 New ICT(정보통신기술)이 적용된 미래세상을 체험해 보고 ICT관련 직업 탐색의 기회를 갖도록 운영이 되었다.
 
경복궁 관람 및 서울 SKT본사 T.um체험관의 30년 후 미래의 첨단도시 하이랜드 - 로봇 게이트, 우주 관제 센터, 비행 셔틀, 우주 셔틀 등 다양한 ICT 체험으로 체험활동이 구성되었으며, 2차(6.13.), 3차(9.19.) 2회가 추가로 운영이 될 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송태섭 재정지원과장은“교육취약 학생에게 SK 텔레콤중부 Infra본부의 지원으로 다양한 체험의 기회 제공을 통하여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문화적 결핍을 예방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스승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이뤄진 교원 표창 수상과 같은 행사를 통하여 교권이 지켜지고 교사들의 사명감이 고취되어 더욱 좋은 학교문화로 발전되기를, 동부교육지원청의 ‘2018년도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을 통해 청렴에 대한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고 청렴에 대한 다짐이 더욱 견고해지기를. 또한, 교육취약 학생을 대상으로 ‘New ICT 무한상상’체험활동을 통하여 욱더 균등한 교육이 이뤄지고 학생들의 학습의지가 고취되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