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소식...한림공고 취업마인드 기초세우기 자아성장 진로캠프 운영, 표선중 지역학교 ‘찾아가는 수꿈이 수학버스’ 운영, 우도중 섬 속의 섬 과학축전 행사

출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출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교육정책뉴스 한진리 기자]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지난 5월 16일 (목) 1학년 학생들을 위한 직업진로 집중기간에 취업마인드 기초 세우기의 일환으로 ‘자아성장 진로캠프 프로그램’을 각 학급에서 진행하였다.

자아성장 진로캠프에 참여한 1학년 학생들은 특성화고에 들어와서 알아야 할 것들을 중심으로 선취업 후진학(내 안의 나를 찾아서), NCS자기관리능력(내 삶의 우선순위),

NCS자기관리능력(내 삶의 목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내가 그리는 미래 스케치 등을 통해 나의 정체성을 알고 긍정적인 마인드 바꾸기 활동, 특성화고 학생으로서 취업관련 생각 바꾸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학교관계자는 “취업마인드 기초 세우기를 위한 ‘자아성장 진로캠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각자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꿈을 꾸고 세상을 향해 당당히 나갈 수 있는 학생들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 고 전했다.

출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출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표선중학교(교장 고성원)는 지난 5월 17일(금)부터 오는 5월 24(금)일까지 일주일간 ㈜수학사랑과 (사)수학문화도서관 공동 주최로 표선면 관내 초·중학교에서 ‘찾아가는 수꿈이 수학버스’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수꿈이 수학버스’는 학생들이 수학을 포기하는 ‘수포자’가 아닌 수학으로 꿈을 이루는 ‘수꿈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아이들에게 수학의 창의적 즐거움 주고자 마련한 행사이다.

학생들은 특수하게 제작한 버스에 수학체험 교구를 설치한 이동형 수학체험 박물관에서 수학적 원리를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이해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학교관계자는 “수학 버스 체험 외에도 만들기 및 마당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체험과정을 스스로 탐구하고 수학을 문화의 한 마당으로 경험하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와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출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우도중학교(교장 강승민)가 지난 5월 16일(목)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및 제주과학문화협회의 주관으로 ‘섬 속의 섬 과학축전’ 행사를 우도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열었다.

이 날 행사는 우도에 거주하는 유치원생, 초등학교 학생 및 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행사로 드론 시뮬레이션 체험, 드론 비행 체험, 3D-모형 제작하기, 휴대폰 거치대 만들기 등 7개의 부스가 운영이 되었다.

이날 행사는 제20회 제주과학축전의 부속 행사로 운영이 되었는데, 소외된 섬 지역 학생들을 위해 도교육청 고용철 장학관을 비롯하여 7명의 강사들이 찾아와 명품 과학 부스를 운영하여 참가한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우도중학교 2학년 박○○ 학생은 “드론체험활동과 3D펜 모형 제작하기 프로그램이 흥미로웠으며 과학축전 장소에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학교에서 직접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