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소식...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학생 대상 명사초청 특강, 화성월문초 역사의 숨결 함께 걷기 교육 실시, '2019 솔빛가족 마라톤 한마당' 개최

출처: 경기도교육청
출처: 경기도교육청

[교육정책뉴스 김다슬 기자]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최승범)는 오는 23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대강당에서 '공부의 신' 강성태 초청 특강 ‘천재를 이기는 즐공법’을 개최한다.

‘천재를 이기는 즐공법’ 특강은 학생들에게 명사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도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특강은 ‘천재를 이기는 즐공법’이란 주제로 강성태 대표가 지난 10여 년 간 깨달은 공부의 습관화, 몰입공부법, 독서의 중요성 등 학생들에게 꿈에 대한 조언과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운영부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성태 대표는 서울시 우수 사회적 기업 공신닷컴 대표로 방송과 강연 등을 통해 학부모들이 가장 신뢰하는 ‘공부의 신'으로 알려져 있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최승범 관장은 “이번 명사초청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공부도 즐거운 것이라는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출처: 경기도교육청
출처: 경기도교육청

화성월문초등학교(교장 배정운)이 지난 18일 (토)에 화성시 팔탄면, 장안면의 만세길 일대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교육공동체 만세길 걷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가 주체가 되어 지역 역사의 현장을 바로알고 마을교육공동체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어린이 가족이 총 78명 참가를 신청하여 교직원, 마을주민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더불어 교육공동체의 함께함의 의미를 느끼는 가을 ‘만남축제’와 겨울 ‘나눔축제’를 계획하기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아 학생들은 다음번에는 더 많은 교육가족이 함께 참가하는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만남과 나눔의 소중함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전했다.

출처: 경기도교육청
출처: 경기도교육청

화성 솔빛유치원(원장 김정례)이 지난 18일(토) 솔빛교육공동체(교직원, 유아와 유아의 가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솔빛가족 마라톤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솔빛가족 마라톤 한마당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솔빛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소속감 고취, 가족과의 교류와 소통의 시간, 나눔과 배려의 행복 추구 등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 행사는 마라톤 코스인 42.195㎞의 숨겨진 의미를 알아보고 이 숫자를 5가지 암호로 정하여 각각의 미션장소에서 온 가족이 함께 미션을 풀고 암호를 획득해가며 완주하는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되었고 미션을 완료한 가족에게는 금메달을 수여하여 즐거움과 만족감을 더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