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 전라북도교육청 소식...도내 145개 사립유치원 원아 1만4397명에게 급식비 지원, ‘2020학년도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을 위한 사용자 교육’ 실시, 베트남 다크롱 지방정부로부터 감사패 받아

출처 : 전라북도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정영주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2학기부터 도내 145개 사립유치원 원아 1만4397명에게 급식비가 지원되고, ‘2020학년도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을 위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그리고 베트남 다크롱 지방정부로부터 전라북도교육청이 감사패를 받았다.

전북지역 사립유치원 학부모들의 급식비 부담이 오는 9월부터 해소될 예정이다.
 
지난 23일 올 추경에서 사립유치원 급식비 36억9100여만원이 확보되면서 2학기부터 급식비가 도내 145개 사립유치원 원아 1만4397명에게 지원된다고 전라북도교육청은 밝혔다.
 
이번 사립유치원 급식비 지원은 공립유치원 수준으로 사립유치원의 급식 만족도를 높이고, 보편적 교육복지 정의를 실현하여 나가기 위한 목적이다.
 
급식비 지원단가는 원아수에 따라 1,860~2,540원까지 달리 지원이 되며, 115일로 올 하반기 지원일수는 책정했다. 2020년부터는 급식일수 230일 이내 사립유치원별 실제 급식일수가 지원될 계획이다.
 
특히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급식비는 부실급식 예방을 위하여 식품비로만 편성되고, 유아학비에 포함된 급식비는 운영비로 편성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 부담이 이번 사립유치원 급식비 지원으로 완전히 면제된다”고 하면서 “급식 질 개선과 학부모 부담 경감을 위하여 사립유치원에서도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전라북도교육청
출처 : 전라북도교육청

그리고 지난 23일 오후 2시 전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20학년도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을 위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라북도교육청은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입전형자료 제공업무 담당 고교 교사 150명을 대상으로, 지원 서류 제출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불편 및 고등학교와 대학의 대입전형업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마련이 되었다.
 
또 성적표 위․변조와 학생 사진 제공을 통한 대리 응시 및 학교생활기록부 민원서류  등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교육에서는 2020학년도 대입전형 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사전운영 계획과 온라인 제공 계획에 대하여 안내되었고, 함께 나이스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시스템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이 되었다.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대상은 2015년 2월 졸업자부터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한하여 학생부 전산자료 중 대입전형에 필요한 내용만 추출하여 제공이 된다.
 
특히 사전운영이 오는 6월 3~11일까지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자료를 제공하는 전국 모든 고교학교를 대상으로 이뤄지고, 사전운영 종료 때에는 내용이 일괄 삭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0학년도 대입전형 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업무에 차질이 발생하거나 수험생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정확한 업무처리와 세심한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전라북도교육청
출처 : 전라북도교육청

또한, 베트남 다크롱 지방정부로부터 전라북도교육청이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22일 베트남 월드비전 회장단은 도교육청을 방문하여, 베트남 지역 학교 건립 지원에 정병익 부교육감을 접견한 자리에서 감사패를 전달하고 감사를 표하였다.
 
지난 2014년부터 월드비전 전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전북지역 학교들은 사랑의빵 동전모으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내 학생 장학금과 해외 초·중등학교 건립 등에 모금된 기금을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 2016년부터 베트남 다크롱 지역 일대에 월드비전 전북지역본부는 지역개발사업(ADP, Area Development Program)을 벌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2017년 1억4040여만원을 베트남 다반초등학교 건축에, 2018년 1억2210여만원을 베트남 아롱초등학교 건축에 지원하였다.
 
이에 전북후원자에게 보내는 감사의 마음을 베트남 다크롱 지방정부에서 감사패 형식으로 도교육청에 전달한 것이다.
 
정병익 부교육감은 “베트남 학교를 짓는 데 전북지역 학생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기금이 쓰였다는 것에 매우 보람되게 생각한다”고 하면서 “학생들의 정성으로 지원하는 사업이 양국의 우호 증진은 물론 미래세대가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하는 계기가 될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도내 145개 사립유치원 원아 1만4397명에게 급식비가 지원된 것과 같은 지원이 많아져 균등한 교육과 보육이 이루어지기를, ‘2020학년도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을 위한 사용자 교육'을 통하여 대입에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더 많은 학생이 알아가기를,  베트남 다크롱 지방정부에 지원한 전라북도교육청의 후원과 같은 후원이 많아져 나라간의 관계가 우호적으로 변하고 학생들이 돌봄과 봉사의 의미를 더욱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