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초, '교내 과학의 날 행사' 실시

[교육정책뉴스 송형준 인턴기자] 장흥초등학교(교장 백남현)는 지난 19일 제51회 과학의 날을 맞아 교내 과학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1~2교시는 과학미술시간으로 이루어졌고 3~4교시는 각 학년별 수준에 맞는 과학 활동을 선택하여 실시했다. 이를 통해 평소 과학에 대한 많은 생각들을 표현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미래의 다양한 생활 모습, 우주 도시의 모습, 인공지능의 모습 등 다양한 주제로 그린 과학미술, 전지의 전원을 이용한 기계 장치를 만들어 과제를 수행하는 기계공학, 장애물을 넘어 목표지점에 정확하게 투입하는 비행체를 만드는 항공우주, 동물실험의 윤리적, 실용적 문제에 대한 찬성과 반대 입장을 밝히는 탐구토론을 실시했다.

또한 3~6학년은 자석으로 가는 무당벌레, 마그넷스핀돌이, 태양계 행성 조명등, 태양계 행성 조명등, 바늘구멍사진기 만들기 과학 부스를 운영하여 조작활동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과학적 탐구력을 함양시키며 과학적 소질을 개발하였다.

학교 관계자는 "교과서 속에서 배우던 과학에서 벗어나 과학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보다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많은 생각을 가질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