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정규직전환심의위원회는 최근 당사자인 아동복지교사를 배제하고 '정규직 전환직종 제외' 결정을 내렸다"고 하며 이같은 요구를 해

출처 : 연합뉴스
출처 : 연합뉴스

[교육정책뉴스 최윤진 기자] 지난 4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민주일반연맹 공공연대노동조합 충북지부 청주지회는 드림스타트 사업에 종사하는 아동복지교사의 정규직 전환 여부를 재심의하라"고 촉구하였다.

이 단체는 이날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주시 정규직전환심의위원회는 최근 당사자인 아동복지교사를 배제하고 '정규직 전환직종 제외' 결정을 내렸다"고 하며 이같은 요구를 하였다.

이 단체는 "소속기관, 해당 직종 근로자 대표, 전문가, 이해관계인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결정하도록 보건복지부 지침에 명시되어있지만 청주시는 이를 따르지 않았다"고 주장하였다.

그러면서 "현재까지 정규직 전환이 되지 않고 있는 아동복지교사들은 연말 기간 만료로 인한 고용불안에 떨고 있다"고 하며 "소외된 아동의 안정적인 돌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아동복지교사의 처우개선을 위하여 다시 정규직전환심의위를 열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보건·복지·교육 서비스를 0∼12세 취약계층 아동에게 제공하는 정책을 의미한다.

이 단체가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 설치하였던 농성 천막은 오는 7일 철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