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첫째주 서울시교육청 소식... 서울여학생 D.M.Z. 자전거 평화대회 개최
한예종과 예술교육 업무 협약 체결, 2015 개정교육과정 학부모 연수 진행

출처: 서울시교육청
출처: 서울시교육청

[교육정책뉴스 최윤진 기자] ▶ 서울여학생 D.M.Z. 자전거 평화 대행진 개최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오는 6월 8일 토요일 오전 '서울여학생 D.M.Z. 자전거 평화 대행진'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민족의 화해와 공존 그리고 평화의 소중함을 알리려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서울 여학생 스포츠리더단' 100명의 학생들과 안전요원 등 관계자를 포함한 130명의 참가자들이 파주 임진각 통문에서 64T 통문까지 왕복 8km를 자전거로 행진한다. 
'서울 여학생 스포츠리더단'은 서울시교육청 진행 사업으로 여학생 스포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스포츠리더를 뽑아 다양한 스포츠 진로, 체험 활동들을 통해 미래 주역으로 키워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전거 행진뿐만 아니라 임진각 평화의 종 타종, 북녘 여학생들을 위한 우정편지 낭독, 평화리본 달기 등 분단된 나라의 현실을 직접 느끼고, 민족 화해와 공존에 대한 염원 및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다. 
조희연 교육감은 이번 행사에 대해 "서울 여학생들의 자전거 평화 대행진을 통한 염원이 남북한의 화해와 공존을 향한 두 바퀴 굴림으로 이어저 미래 통일 조국으로 나아가길 기원하며 서울 여학생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기대를 밝혔다. 

출처: 연합뉴스 TV
출처: 연합뉴스 TV

▶ 서울시교육청-한국예술종합학교 업무 협약 체결
지난 4일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와 서울시 학생들의 창의성과 감성을 함양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국내외 예술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 교육 소외계층 우수인재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사업 추진, 양 기관이 추진하는 문화예술교육 관련 협력 및 지원 등 예술 교육과 관련한 사항에서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 날 서울시교육청에서 추진 중인 '서울시민·학생 악기나눔' 사업에 한예종 김봉렬 총장이 팀파니를 비롯, 비브라폰, 트럼펫, 피아노, 바이올린 등 8점의 악기를 기증해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다. 또한 앞으로 서울의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한 예술교육에 한예종 학생들이 재능기부를 할 수 있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출처: 서울시교육청
출처: 강남서초교육지원청

▶ 강남서초교육지원청, 2015 개정교육과정 학부모 연수 진행
지난 5일 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윤복)은 방배동에 위치한 서울교육연수원에서 '강남서초 교실혁명 프로젝트 락(樂)'의 일환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연수를 실시했다. 
'강남서초 교실혁명 프로젝트 락(樂)'은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의 중점지원과제로, 이번 연수는 이 중 '학교교육의 참여와 지지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인으로서의 행복을 누리는 학부모 樂'의 실현을 위해 이루어졌다. 
 연수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에는 서울시교육청이 추진하는 악기기증 사업에 동참하고자 하는 강남서초 학생과 학부모, 교사, 교육지원청 직원의 악기기증 행사가 이루어졌다. 2부에는 서울대 권오현 교수와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 이상수 국장의 강의와 과정중심평가, 자유학년제 등 교육과정 변화에 대한 이해와 바람직한 자녀교육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