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3일 부터 이틀간 개최...전국 90여개 대학 참석, 입학담당자 상담 가능

[교육정책뉴스 한진리 기자]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학협업! 학생의 성장과 함께하는 경남교육' 박람회가 열린다.

출처: 연합뉴스 TV 교실 전경
출처: 연합뉴스 TV 교실 전경

경남도교육청은 내달 13일부터 이틀간 진주시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제9회 아이좋아 대학진학 박람회'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진학협업! 학생의 성장과 함께하는 경남교육'을 주제로 열리는 박람회는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도교육청은 경상대·한국대학교육협의회 후원을 받아 박람회장에 14개 주제관 등을 마련한다.

14개 주제관 가운데 고등학생은 11개관에 참가할 수 있다.

일반대 정보관, 전문대 정보체험관, 학종(학생부종합전형) 소통관·상담관, 맞춤 전형관 등이다.

박람회에서는 전국 90개 대학교 정보를 얻거나 입학담당자로부터 설명을 들을 수 있다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중학생은 고입정보 특강관, 고교 특색관, 학습 도움관 등 3개관에서 진학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도내 중·고등학생들에게 맞춤형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교사도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각 대학의 입시정보를 보다 직접적으로 접할 수 있어, 입시를 준비 중인 중고등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

전국 90개 대학 한자리에...경남 '대학진학 박람회' 내달 13일 개최

내달 13일 부터 이틀간 개최...전국 90여개 대학 참석, 입학담당자 상담 가능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