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 경기도교육청 소식...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경기교육가족음악회 개최, 경기장애학생 e 페스티벌, 여주초등학교, 다양하고 능동적인 성교육 실시

출처 :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가족음악회

[교육정책뉴스 최윤진기자] 경기도교육이 음악회,  e페스티벌, 다양한 성교육 등으로 풍성한 6월을 이루고 있다. 

음악적 재능을 지닌 경기교육가족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 대강당에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최승범)는 문화체험과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11회 경기교육가족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에는 경기도교육청 및 산하기관 소속 교직원 또는 학생이 포함된 음악동호인들에게 신청을 받아, 사전 영상물 심사를 통하여 선정이 된 10팀이 공연을 진행한다.

제 11회 경기교육가족음악회에서는‘악동’팀의‘B.Rossette’관현악합주로 출발해서‘창작합창단’팀의 창작곡 ‘희망의 나라’ 합창, ‘명혜학교’팀의 ‘뚱보새’ 합창과 율동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이후에는 경기도교육감상이 시상되는 시간을 가진다.

한편,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기획운영부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최승범 관장은 “경기교육가족의 내재된 예술성을 이번 공연이 이끌어 내고,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서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경기도교육청 경기장애학생 e 페스티벌

오는 22일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장애학생 e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특수교육학생의 정보화능력을 키우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돕기 위해 이번 페스티벌은 마련되었다.

페스티벌에는 정보경진대회에 54명, e 스포츠대회에 41명 등 총 95명이 참가하며, 각 분야 1위는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오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진행하는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경기도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정보경진 대회에서는 아래한글·로봇코딩·파워포인트·프리젠테이션·엑셀 등 8종목이, e 스포츠 대회는 키넥트 스포츠 육상·마구마구·펜타스톰·스타크래프트·모두의 마블 등 5종목이 진행된다.

이 중 키넥트 스포츠 육상과 펜타스톰은 개인전으로 열리며, 마구마구· 스타크래프트·모두의 마블은 발달장애 학생과 일반학급 학생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참가한다.

각 종목별 예시문제와 게임꿀팁 및 지난대회 영상 등은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이 이번 페스티벌의 주인공”이라면서 “승부를 떠나 모든 학생들이 게임을 즐기고, 도전하고 노력할 때 가장 행복하다는 것을 대회를 통해 깨닫기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경기도교육청 별처럼 빛나는 나와 너 그리고 우리 성교육

6학년을 대상으로 본교 운동장에서 여주초등학교(이하 여주초)는 와~ 소행성 버스를 통해 별처럼 빛나는 나와 너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의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여주초는 지루하고 반복적일 수 있는 기존의 성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버스 안에서 직접 교육을 받고 체험할 수 있는 능동적인 성교육을 도입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다가갔을 때 성교육에 와~ 하는 감탄사로 기대감을 갖게 한다. 또한 소중하고 행복한 우리들의 성의식을 올바른 성교육을 통해 되새겨보도록 한다. 

‘와~ 소행성 버스’의 흥미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 자신에서 변화의 시작이 출발하는 것임을 깨달았다.

손에 잡히는 성, 성과 나, 생명탄생의 신비, 성평등한 친구사귀기, 사춘기 꽃이 피다, 미디어속의 성, 우주속의 나, 사회속의 성, 궁금해요 등 다채로운 성주제와 새로운 방식의 교육 덕분에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여주초 6학년 학생들은 “버스 안에서 하는 성교육이 매우 신선했고, 아기가 엄마 뱃속에서 움직이는 걸 느꼈을 때는 기분이 이상했지만 신기했어요.”라고 말하며 직접 만지고 안아보는 체험 교육에 만족감을 보였다.

—————————————

음악회,  e페스티벌, 다양한 성교육 등으로 풍성한 경기도교육의 6월

6월 20일 경기도교육청 소식...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경기교육가족음악회 개최, 경기장애학생 e 페스티벌, 여주초등학교, 다양하고 능동적인 성교육 실시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