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일 광주시교육청 소식...독도·울릉도 안보통일 연수 실시, 서진고, 2019학년도 나이팅게일선 선서식, 지방공무원 395명에 대한 정기인사 단행

출처 : 광주시교육청 독도·울릉도 안보통일 연수 실시

[교육정책뉴스 한진리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독도를 우리 영토로서 지키기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정기인사 단행 등을 실시하였다.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교원 및 일반직 공무원 55명 대상으로 지난 6월 19일(수)부터 오늘(21일)까지 독도·울릉도 안보통일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19 을지태극연습 관계자들에 대한 격려와 교직원들의 독도사랑을 실천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올바른 안보통일 의식과 우리 영토인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확립하는 시간을 갖고 독도의 문화와 자연생태를 탐방하였다. 

그리고 울릉군 행정선인 독도 평화호(관리사무소 이희광 소장)를 이용하여 독도경비대를 방문(위문)해 전기이발기구 2세트와 족구공, 생수 5박스, 칫솔·치약 50세트, 음료수 5박스 등을 전달했다.

지난 20일 독도경비대를 방문한 광주 상일여자고등학교 나승렬 교장은“우리 땅 독도는 역사·국제법·지리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며, 감사 의미로 독도경비대원분들께 광주 상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감사엽서 100장과 라면 6박스를 전달하였다.

시교육청 김창복 비상대비팀장은 “일본이 역사교과서 왜곡을 중단하고 독도영유권을 주장할 수 없도록 우리도 체계적인 독도교육 및 모든 국민(교직원 및 학생)들이 독도를 탐방하는 교육을 계속 진행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 : 광주시교육청 2019학년도 나이팅게일선 선서식

지난 6월 18일(화) 서진여자고등학교(교장 문홍주)는 ‘2019학년도 나이팅게일선 선서식’을 개최하였다. 서진여고 2학년 간호 과 학생들의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빛내주기 위해 이날 나이팅게일 선서식에서는 학생, 학부모 및 교 직원 130여명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서광병원 경영원장 류경주, 간호부장 조영이 자리에 함께하였다.

선서식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봉사정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촛불의식으로 시작하였고 간호인으로서 지켜야 할 윤리강령 선서, 격려사, 장 휘국 교육감의 축하영상과 함께 교사와 학생의 축가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 

간호과 학생들이 병원실습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실천하며, 간호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것을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하여 마련이 된 자리였다.

광주시내 특성화고인 서진여자고등학교는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한 간호인력을 배출해 오고 있으며, 이들은 졸업 후 전국 곳곳의 병원에 취업하고 간호대학에 진학하는 등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어 간호관련 특성화고로서의 입지를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다.

올해는 광주시 교육청 주관 2019년 특성화고 NCS 선진화 실습실 구축 공모에 선정되기도 하여 호남권의 명문 여자특성화고로서의 자리를 더욱 굳건하게 하기도 했다.

출처 : 광주시교육청 지방공무원 395명에 대한 정기인사 단행

오는 2019년 7월 1일자로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지방공무원 395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한다.

지난 20일 시교육청에 의하면 이번 정기인사 규모는 승진 36명(3급 1명, 4급 1명, 5급 3명, 6급 이하 31명), 전보 290명, 신규임용 4명, 퇴직·연수 65명 등으로 총 395명이다. 시교육청은 퇴직·공로연수 등으로 발생하는 상위직급 결원에 대한 승진인사와 결원 기관의 충원 등을 위한 전보인사로 이번 인사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홍채 금호평생교육관장의 공로연수에 따라 권래용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이 3급으로 승진하여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으로 거취를 옮겼다. 그리고 현경식 동부교육지원청 학교운영지원과장이 4급으로, 이은진 빛고을초등학교 행정실장, 이선희 광주운암초등학교 행정실장, 문병열 문산초등학교 행정실장이 각각 5급으로 승진 임용되었다.

또한, 이번 인사에서 5급 이상 16명, 6급 이하 274명이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 주요보직으로 양주승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이 금호평생교육관장으로, 민묘자 광주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이 광주교육연수원 총무부장으로, 송왕근 광주교육연수원 총무부장이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으로 전보가 되었다.

홍양춘 총무과장은“이번 인사는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조직의 활성화에 중요성을 두었다”고 하며 “전보인사는 부서단위 책임행정 구현과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본청 부서장 추천제를 도입한 첫 번째 인사이다. 이를 통해 조직의 성과가 높여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광주시교육청, 지방공무원 395명에 대한 정기인사 단행

6월 21일 광주시교육청 소식...독도·울릉도 안보통일 연수 실시, 서진고, 2019학년도 나이팅게일선 선서식, 지방공무원 395명에 대한 정기인사 단행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