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미술대전, 다크 투어리즘 전시회, 도서 프로그램 등

출처 : 울산교육홍보관

[교육정책뉴스 이솔 기자]▶ 울주도서관, 6월 호국 보훈의 달 맞아 '다크 투어리즘' 전시회 및 행사 운영

울주도서관(관장 고경희)은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도서관과 함께 떠나는 ‘다크 투어리즘(Dark Tourism)’ 전시회 및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쟁·학살 등 비극적 역사의 현장이나 재난과 재해가 일어났던 곳을 돌아보며 교훈을 얻기 위하여 떠나는 여행인 ‘다크 투어리즘(Dark Tourism)’ 통해 호국과 보훈의 뜻을 되새기고자 마련되었다. 

오는 30일까지 거제도 포로 수용소, 서대문형무소, 제주 4·3평화공원, DMZ박물관, 울산 출신 독립운동가로 대한광복회 총사령관을 역임하였던 박상진 의사 관련 자료 및 도서를 본관 2층 복도 갤러리에 전시한다. 또한 22일부터 29일까지 어린이자료실에서는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되새기며 ‘나라사랑 태극기 그리기’ 행사를 진행한다. 

울주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호국과 보훈의 뜻을 되새기고, 역사 교훈여행을 통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접함으로써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출처 : 울산교육홍보관

▶울주도서관 울산미술대전 출품작 울산문화예술회관 전시장서 전시

울주도서관(관장 고경희) 서예평생학습동아리 ‘글꽃’ 회원인 김혜경씨가 제23회 울산미술대전 한글부문에서 ‘나태주님의 선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울주도서관 평생학습동아리는 평생교육강좌를 수료한 수강생들이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된 모임으로 남중모 선생님(문인화, 한국화)과 김영진 선생님(서예)을 중심으로 매주 1회 모임을 통해 작품을 구상하고 개인 실습을 통해 실력을 쌓고 있다. 서예 동아리 외에도 문인화, 한국화, 영어회화, 일본어회화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의 수상작을 비롯한 울산미술대전 출품작들은 오는 30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전시된다. 

수상자 김혜경(60세, 여)씨는 “노력한 만큼 결과가 있어 기쁘다. 지도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또한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는 울주도서관에도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출처 : 울산교육홍보관

▶울주도서관 울산학교도서관지원센터 '울산12덕목 연계도서 목록집' 청소년용 발간

울주도서관 울산학교도서관지원센터(관장 고경희)는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 인성·지성·감성이 조화로운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자 ‘울산12덕목 연계도서 목록집’ 청소년용을 발간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울산12덕목이란 학생들이 학교생활 및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인성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선정한 인성함양 덕목으로 절제·정직·책임·효도·공감·배려·예절·존중·공존·소통·준법·협동 등 12가지 덕목을 말한다. 

울산학교도서관지원센터에서는 12덕목과 관련된 청소년용 도서를 각 덕목별로 구분하여 총 360권을 ‘울산12덕목 연계도서 목록(청소년용)’으로 선정· 발간하여 관내 전 중·고등학교 125개교(특수학교 포함)와 관련 기관에 배부한다. 

울산학교도서관지원센터 관계자는 “2019년 울산12덕목 연계도서 목록집(청소년용) 발간을 계기로 울산 인성교육의 방향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책 읽기를 통해 인성함양을 실천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울산12덕목 연계도서 목록은 울주도서관 홈페이지 학교도서관지원센터 자료실 및 시교육청 책읽는데이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

울산광역시 내 도서관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 펼쳐

울산미술대전, 다크 투어리즘 전시회, 도서 프로그램 등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