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체육중, 제49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서 여중부 종합우승 차지해
광주체육중, 제49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서 여중부 종합우승 차지해
  • 오윤지
  • 승인 2019.06.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4일 광주시교육청 소식...2019 광주 장애학생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 광주중흥초등학교, 중흥골 감사나눔축제 한마당, 광주체육중, 제49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여중부 종합우승
출처 : 광주시교육청 2019 광주 장애학생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

[교육정책뉴스 오윤지 기자] 광주시가 장애학생들의 문화생활과 능력향상을 위하여, 학생들의 감사와 나눔 문화를 위하여 여러가지 행사를 개최하였다. 그리고 광주체육중이 제 49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서 여중부 종합우승 차지하였다.

장애학생, 비장애학생, 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21일(금)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사랑관에서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019 광주 장애학생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장애학생의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 및 정보화 능력 향상을 통해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비장애학생과 함께 하는 경기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역량 향상을 위하여 개최되었다. 

정보경진대회 부문에서는 아래한글(ITQ),파워포인트(ITQ), 엑셀(ITQ), 로봇코딩 4개 종목에 총 11명의 학생이 실력을 겨루었고, e스포츠대회 부문에서는 키넥트 스포츠 육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PC), 마구마구(PC), 모두의 마블(모바일), 클래시로얄(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6개 종목에 총 41명이 비장애학생 또는 교사와 함께 팀을 이뤄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펼치었다.

특히 올해 신설된 특수학교 고등학생이 참여한 ‘로봇코딩’은 코딩로봇에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절차를 입력해 과제를 수행하는 종목으로 장애학생의 창의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었다. 또한, 별도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장애학생들의 IT 능력을 신장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9월 3일(화)에 국립특수교육원에서 개최하는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각 종목별 입상한 학생들은 광주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유아특수교육과 김수강 과장은 "광주시교육청의 특수교육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성공적 사회통합을 실현하는 방향으로 생애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장애학생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 및 정보화능력 신장을 통해 사회에서 장애학생이 더불어 살아가는 핵심역량을 기르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광주시교육청 중흥골 감사나눔축제 한마당

지난 6월 20일 광주중흥초등학교는 ‘중흥골 감사나눔축제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날 ‘감사나눔축제’를 열고 광주중흥초등학교(교장 고명숙)는 전교생이 감사의 마음을 실천하는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고 밝혔다. 감사나눔축제는 중흥초 학생들이 평소에 실천해 오던 감사와 나눔을 좀 더 특별하게 체험해보는 시간이었다. 

이 축제는 전교학생회에서 한달여전 결정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어 학생들에게 의미가 더 깊었다. '감사의 방'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 고마움을 느꼈던 사람에게 감사 편지와 감사 2행시를 썼으며 '고민의 방'을 통해 또래 상담을 통한 고민해결 처방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나만의 티 만들기 방'에서는 하얀 티셔츠에 나만의 디자인을 해보고, 무더운 날씨속에 차가운 물총에 흠뻑 젖어 보는 '흠뻑쇼'를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2부는 ‘나는야 아이돌’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 가지고 있는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회에서는 ‘너희들의 꿈을 응원해’ 라는 학부모공연을 준비하여 ‘나는야 아이돌 '프로그램을 격려해주었다.

출처 : 광주시교육청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여중부 종합우승 

지난 5월18일~20일 강원도 태백 고원체육관에서 개최된 ‘제49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에서 광주체육중학교(교장 임수준)가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를 획득하여 여중부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다. 그리고 또한, 그에 앞서 열린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는 금2, 은2, 동1개의 좋은 성적을 거양하면서 실력을 입증하였다.

지난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광주체육중 여자중등부 라이트급에서 2학년 김가현 선수는 최우수선수상 수상하고, 2019아시아카뎃에 대표로 선발되는 등 상승세를 유지하면서 이변 없이 이번 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였다. 

여자중등부 라이트 헤비급 3학년 박시현 선수도 올해 5.18민주화운동기념대회에서의 우승으로 상승세를 이어갔고 안정된 경기력을 기반으로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그리고 여자중등부 페더급 2학년 이선미 선수와 여자중등부 미들급 2학년 황은진 선수는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한, 광주체육중학교 여중부 박새롬 지도자는 우수한 선수지도 역량을 인정받고 최우수 지도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

광주체육중학교 정인하 감독은 ‘구성원들이 메달을 고르게 획득하면서 서로 긍정적인 경쟁효과를 내며 기량이 상향평준화되고 있어서 향후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

광주체육중, 제49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서 여중부 종합우승 차지해

6월 24일 광주시교육청 소식...2019 광주 장애학생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 광주중흥초등학교, 중흥골 감사나눔축제 한마당, 광주체육중, 제49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여중부 종합우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