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과 학교문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는 충청북도 교육청
미래교육과 학교문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는 충청북도 교육청
  • 김다슬 기자
  • 승인 2019.06.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5일 충청북도 교육청 소식...창업동아리 세미나 개최, 충북고등학교 럭비부, 제72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에 준우승 차지, 미래교육 100년 학교문화 개선 정책 토론회
출처 : 충청북도교육청 창업동아리 세미나

[교육정책뉴스 김다슬 기자] 미래교육과 학교문화를 위해 세미나, 토론회 등 충청북도 교육청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 21일(금) 오후 2시 청주농업고등학교 농원관에서 충청북도교육청이 창업동아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창업마인드와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해 이번 세미나는 마련됐다.

26개 직업계고등학교의 창업동아리 80팀, 비즈쿨 운영학교 8교, 기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8팀의 지도교사와 동아리 대표학생 등 150여명이 세미나에 참석했다.

김정헌 메이크스페이스 다락441 센터장이 ‘메이커와 창업가 정신 아이디어에서 창업으로’라는 주제로 세미나에서 강연을 펼쳤다.

김 강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강연을 하며 “진로 선택에 창업동아리 활동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연 후에는 지난해 우수동아리로 선정이 된 증평정보고 김수연 교사의 카페플라워(하바리움, 드립백 제작 판매) 동아리와 충주공업고 유진옥 교사의 씽킹앤메이킹(Thinking&Making, 테라리움 제작 판매, 3D프린팅 출력물) 동아리의 우수사례 발표가 펼쳐졌다.

2019년에 선정이 된 직업계고 창업동아리 운영 결과는 올해 하반기에 개최 예정인 2019. 창업동아리축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충청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직업계고 학생들이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창업! 스타트업! 도전정신! 자신감을 갖기를 바라며, 예비창업자로서 다양한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출처 : 충청북도교육청 제72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에 준우승 차지

지난 6월 15일부터 전남 진도 전두 운동장에서 열린 제72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에 충북고등학교 럭비부가 출전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총21팀이 전국에서 출전하여 걸쳐 중․고․대부로 나뉘어 7일간에 치루어진 대회로 충북고등학교 럭비 선수단은 총28명이 출전하여 인천 기계공고를 예선전에서 24대14로 제압하고, 8강에서 배재고를 66대26, 준결승전에서 부산체고를 26대10으로 차례로 물리치고 결승전에 올랐으나 서울 양정고등학교를 만나 선전을 펼친후 14대 35로 졌다.

충북고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훈련과 경기를 최선을 다해 펼친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10월에 있을 전국체전을 대비하는 계기로 오늘의 패배를 삼겠다”고 밝혔다.

출처 : 충청북도교육청 미래교육 100년 학교문화 개선 정책 토론회

지난 6월 24일(월) 오후 2시 충청북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충청북도교육청은 ‘미래교육 100년 학교문화 개선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친일잔재 청산과 미래교육 학교문화 개선을 위해 추진이 된 이번 토론회에는 역사교육연구회원·역사교육 담당교사, 미래교육 100년 학교문화 개선, 교육거버넌스에 관심 있는 일반인·교육정책 담당자 150여 명이 자리에 함께 하였다.

‘미래 100년 학교문화 개선을 위해 교육3주체는,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1부에서는 민족문제연구소 방학진 기획실장이‘일제잔재 청산과 독립운동사 교육’을 주제로, 한국교원대학교 김한종 교수가‘미래교육 100년 학교문화 혁신’을 주제로 토론 발제를 하였다.

2부에서는 미래교육 100년 학교문화 개선으로 서원대학교 이광표 교수, 독립기념관 김형목 연구원, 서전중학교 조현목 교사가 일본 향나무, 친일 학교문화 개선, 친일 음악가 교가 교체를 주제로 대토론회를 전개했다.

교육공동체 구성원 간의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하여 친일잔재 청산과 미래교육 100년 학교문화 개선을 위해 도교육청은 열린교육 정책을 펼쳐갈 예정이다.

------------------------------------------------------------------------------------------------------

미래교육과 학교문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는 충청북도 교육청

6월 25일 충청북도 교육청 소식...창업동아리 세미나 개최, 충북고등학교 럭비부, 제72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에 준우승 차지, 미래교육 100년 학교문화 개선 정책 토론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