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 전라남도교육청 소식...퇴직 공무원 간담회 개최, 장흥고, 2019학년도 학생자치회 회장 선거 실시, 득량벌 전문적학습공동체 정기 모임

출처 : 전라남도교육청 퇴직 공무원 간담회

[교육정책뉴스 김재정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교원의 노고를 진심으로 격려하고 교육적 전문성을 고취하는 모임을 개최하고 학생들의 자치성을 실현하는 선거를 실시하였다.

지난 24일(월)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행정지원과)은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현장에서 성실하고 묵묵히 일해 온 퇴직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퇴직 지방공무원 환송연을 여수교육지원청은 연 2회 개최하고 있고, 이번 6월말 퇴직자는 총 7명으로 교육행정, 조리, 사무운영, 시설관리 직렬 등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여수북초등학교 마연심 조리사는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친환경 급식에 노력하여 온 삶에 보람을 느낀다.”고 하며, “퇴직을 앞두고 이렇게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종만 행정지원과장은 “그동안 학생교육을 위해 애써온 노고에 감사드리고, 제2의 새로운 인생을 힘차게 출발하시고, 늘 건강과 행운이 앞날에 함께 하시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 전라남도교육청 2019학년도 학생자치회 회장 선거

 지난 6월 24일(월) 15:00부터 장흥고 체육관에서 장흥고(교장: 김광수)는 새롭게 1년을 이끌어갈 차기 학생회를 선출하는 2019학년도 학생자치회 회장 선거를 실시하였다. 6교시 각 후보의 소견발표회, 7교시 투표, 8교시 개표 및 당선인 발표 순서로 이번 선거는 이뤄졌다.

선거 결과, 기호 1번 2학년 조○진 후보가 기호 2번 2학년 전○준 후보를 65표 차이로 이기어 회장에 당선되었다. 부회장은 2학년 사○샘, 2학년 홍○현 학생이 당선이 되었다.

조○진 학생은 ‘교내 자판기(음료) 설치, 더 다양한 교내 행사 추진(학생의 날, 수능 100일제), 학생들을 위한 용품 구비(치약, 화장지, 방향제 등), 학교 급식에 학생들의 의견 적극 반영’와 같은 거창하지는 않지만 꼭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공약으로 앞세워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선거는 장흥고의 1년을 이끌어갈 회장단을 선출하는 자리인 만큼 열띠고도 진지한 분위기 가운데 진행이 되었다.

회장으로 당선이 된 2학년 조○진 학생은 “학생회장으로 선출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임기 내에 제가 이야기한 공약이 반드시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 우리학교의 전통을 이어받아 학생회가 모든 교육활동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자치회가 체육대회, 수학여행, 축제 등 학교의 중요한 교육 활동을 주도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회장단의 임기기간은 1년으로 2019학년도 2학기부터 2020학년도 1학기까지이다.

출처 : 전라남도교육청 득량벌 전문적학습공동체 정기 모임

지난 6월 24일(월), 예당초등학교에서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이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인 득량벌 전문적학습공동체 정기 모임을 가졌다.

협동학교군(예당초, 득량남초, 조성초, 조성남초) 교원 12명으로 구성이 된 득량벌 전문적학습공동체는 학교 간 공동 교육과정 운영, 수업 나눔 협의, 공동수업안 개발 등 전문성과 동료성을 기반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득량벌 전문적학습공동체 회장인 구경석 교장(예당초등학교)은 “협동학교군 교사들이 함께 연구하고 실천하면서 학부모의 만족도를 증진시키고, 작은 학교의 교육을 변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백남근 교육장은 “우리청에서는 일상적으로 교사들이 연구하고 실천하는 문화를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가꾸어 가고 있다.”고 하며 “수업혁신을 위해 전문적학습공동체가 교사들의 교육적 전문성을 성장시키는 핵심기제로 작동할 수 있도록 최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보성교육지원청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현장토론회에서의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원격연수지원, 현장지원단 구성 운영, 핵심리더 양성 등으로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

전남 여수서 퇴직 공무원 노고 격려하는 간담회 개최돼

6월 25일 전라남도교육청 소식...퇴직 공무원 간담회 개최, 장흥고, 2019학년도 학생자치회 회장 선거 실시, 득량벌 전문적학습공동체 정기 모임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