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 대전시교육청 소식...과학실 안전점검 실시,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단행, 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대전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 개최

출처 : 대전시교육청 과학실 안전점검

[교육정책뉴스 오지현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과학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단행과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이 진행되었다.

안전하고 쾌적한 과학실 구현으로 과학실험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7월 중순부터 8월말까지 과학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과학실 안전점검은 우선 각급 학교 자체적으로 정해진 점검표를 토대로 점검을 실시하고, 이어 관내 초.중.고등학교 과학실을 방문하여 시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장학사 30여명이 점검한다.
 
현장 점검내용으로는 ▲과학실 안전장구 관리, ▲안전 관련 서류 및 교육자료, ▲실험 폐수 관리, ▲안전연수 및 교육 실시여부 등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이 된다.
 
점검은 학교별 자체 점검표를 확인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하는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되고, 보완 과정을 거치어 학교별로 2차 점검을 하반기에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는 특히 과학실 안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수은 함유 폐제품과 오래된 밀폐시약장의 관리 상태 및 현황을 파악하여 장기적인 과학실 안전 정책에 우선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과학실 안전점검을 통하여 미연에 위험한 요소들을 방지할 뿐 아니라, 안전하고 쾌적한 과학실을 구현하여 마음껏 창의적인 과학 탐구실험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대전시교육청 사이트
’19. 7. 1.자로 3급 승진 등을 포함한 406명의 지방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하였다고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밝혔다.
 
승진 78명(▲3급 1명, ▲4급 4명, ▲5급 5명, ▲6급 이하 68명),, 전보 267명, 신규임용 1명, 공로연수 및 퇴직 60명 등으로 인사규모는 총 406명이다.
 
이번 정기인사에는 선제적으로 다양한 교육행정 수요에 대응하고, 추진하고 있는 공약사업 및 교육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하여 업무 추진력 및 직무수행 능력을 두루 갖춘 인재를 발탁하였다고 교육청은 밝혔다.
 
한병국 총무과장은 "이번 정기인사는 개인 역량과 업무실적을 중심으로 한 인재의 적재적소 배치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이는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대전시교육청 2020학년도 대전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
중학교 학부모 4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6일(수) 동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2020학년도 대전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동부지역 38교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고입 동시 실시 사항 포함), 자기주도학습전형, 사회통합전형 등에 대한 안내와 특성화고 입학전형 안내, 이어 대전동신과학고, 대전대성고, 대전외국어고, 대전대신고의 학교별 입학전형 요강(안)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이 되었다.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은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80조제1항 및 제81조제5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결정(2019. 4. 11.)에 맞추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자사고 및 외고, 국제고의 경우 후기에 일반고(자율형 공립고 포함)와 동시에 실시된다. 그리고 자사고 및 외고·국제고 지원 시 일반고에도 지원할 수 있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기주도적학습전형 작성방법, 학부모 대상 학교별 교육과정, 내신성적 산출방법 등을 안내하며, 홍보자료 배부 등을 통해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 “효율적으로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이 진행되어 내실있게 중학생 진로진학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진학업무 담당교원 역량강화 및 행정지원에도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

대전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단행해...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 개최

6월 27일 대전시교육청 소식...과학실 안전점검 실시,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단행, 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대전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 개최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