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과 나눔으로 더욱이 발전하는 대전시의 교육
협력과 나눔으로 더욱이 발전하는 대전시의 교육
  •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06.2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8일 대전시교육청 소식...학교기본운영비 142억원 추가적으로 지원, NH농협은행으로부터 '어린이 동산' 기탁받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과 학교급식 농식품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출처 : 대전시교육청 사이트

[교육정책뉴스 박현철 기자] 기부, 업무협약 등 협력과 나눔으로 대전시의 교육이 더욱이 발전하고 있다.

쾌적한 교수학습 환경 조성과 학교재정운영 자율성 확대를 위해,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4월 초·중·고등학교에 방문, 청취한 의견을 반영하여 학교기본운영비 142억원을 추가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세부 내역은 △폭염대비 공공요금 15억 4천만원(교당 500만원), △학교자율운영비 29억 9천 5백만원(교당 740만원~1,880만원), △교육공무직원 처우개선비 97억원이다.
 
공공요금은 500만원씩 모든 학교에 선제적으로 폭염 시작 전에 지원할 예정이고, 학교자율운영비는 교당 경비에 3%를 가산하여 차등적으로 학교급, 규모에 따라 지원되며 학교에서는 교수학습활동, 정보화기기 교체, 시설관리 등 자율적으로 학교에서 필요한 사업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교육공무직원 처우개선비는 근속수당 인상분, 상여금 등을 반영한 것으로 인건비 상승에 따른 학교 재정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전교육청 정회근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추가 지원은 학교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것인 만큼 학교의 어려운 재정 여건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하며 “학교 재정 운영 자율성 확대 및 쾌적한 교수학습 환경 조성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대전시교육청 NH농협은행으로부터 '어린이 동산' 기탁받아
지난 6월 27일(목) 10:00 시교육청 접견실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천만원 상당의 '어린이동산' 4천8백부를 NH농협은행(본부장 신인식)으로부터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어린이동산은 매월 400부씩 1년 간 대전지역 116개 초등학교에 정기적으로 전달이 될 계획이다.
 
어린이동산은 농민신문사에서 발행하는 어린이 종합 교양지를 말하며 2019년에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자연·과학·동화·역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신인식 본부장은 기탁식에서“어린이 종합교양지인 어린이동산 기탁을 통하여 미래의 꿈나무를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하며 “지역사회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앞으로도 계속해가겠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나눔문화를 정기적인 도서 기탁으로 실천해 주심에 감사를 드리며, 우리 학생들에게 어린이잡지가 마음과 지식의 양식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대전시교육청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과 학교급식 농식품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지난 6월 27일(목)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과 함께 학교급식 농식품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해령 충남지원장 등이 자리에 함께하였고, 학생 교육복지와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와 양 기관의 학교급식 안전성 강화를 위한 노하우 공유에 대한 상호 지속적 협력을 약속하였다.
 
특히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원산지 교육(원산지 및 축산물 이력관리), ▲학교급식 식자재 공급업체·유통업체 합동 점검, ▲학교급식 관계자 대상 전문 교육, ▲식재료 원산지 합동 검수 및 안전성 검사(시료 채취, 잔류 농약 분석) 등 각종 시책 추진에 상호 협력하는 데 마음을 모았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공고하게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관리시스템이 구축이 되어 무상급식이 내실 있게 운영이 되도록 할 것이며, 학교급식에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안전한 먹을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해가겠다”고 말했다.
------------------------------------------------------
협력과 나눔으로 더욱이 발전하는 대전시의 교육
6월 28일 대전시교육청 소식...학교기본운영비 142억원 추가적으로 지원, NH농협은행으로부터 '어린이 동산' 기탁받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과 학교급식 농식품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