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공정 임금제 실현, 정규직화' 원한다 밝혀

 

출처: 연합뉴스/강원 학교비정규직 총파업 기자회견
출처: 연합뉴스/강원 학교비정규직 총파업 기자회견

[교육정책뉴스 김예진 기자] 오는 3일부터 강원지역 학교에서 근무하는 비정규직 노동자와 교육공무직이 총파업에 돌입한다.

방과 후 교사, 전문 상담사, 급식, 교무행정, 돌봄전담사 등 400여개 학교의 비정규직, 교육공무직 3천500여 명이 파업에 동참할 것이 전해져 학교 현장의 공백이 우려 된다.

특히 급식과 방과 후 수업에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돼, 강원도교육청과 각 학교에서는 대책 마련에 애쓰고 있는 상황이다. 강원도교육청은 도시락, 빵, 우유 등의 급식 대용품을 구입하는 등 각 학교 사정에 맞게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돌봄 공백에 대해서는 교육과정에 연계한 현장학습, 교직원 대체 업무 투입, 수업 단축 등으로 대처한다.

심동자 강원도교육청 조직운영과장은 "학교현장의 혼란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각급 학교에 파업 대응방안 수립 및 파업 관련 업무처리 요령을 시행"할 것을 당부했다고 전했다.

강원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파업 찬반 투표 결과 88.2%의 높은 찬성률로 총파업을 결의했다"고 밝히며, 이달 3일 총파업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5일까지 도교육청, 각 시·군 교육지원청에서 파업대회를 이어간다.

공공운수노조 교육공무직본부 강원지부와 학교비정규직노조 강원지부 등으로 구성된 강원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현 정부와 교육당국이 비정규직에 대해 제대로 된 지침조차 세우지 않고 있다고 말하며 "공정 임금제 실현과 제대로 된 정규직화"를 얻기 위한 파업이라고 밝혔다.

-----------------------------------------------------------------

강원 학교비정규직 총파업, 도교육청 대책 마련에 나서

강원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공정 임금제 실현, 정규직화' 원한다 밝혀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