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초, 예비군 군위군지역대와 함께하는 과학교실 시간 가져... 교육기부활동 일환
고령교육지원청, 중1 학생들 대상으로 꿈찾기 진로캠프 진행
군위고, 창의인재 과학캠프 열어... 각종 실험 및 실생활 과학문제 풀어내

출처 : 경북도교육청 | 효령초, 예비군 군위군지역대와 함께하는 과학교실 시간 가져... 교육기부활동 일환
출처 : 경북도교육청 | 효령초, 예비군 군위군지역대와 함께하는 과학교실 시간 가져... 교육기부활동 일환

[교육정책뉴스 박은숙 기자] 효령초등학교(교장 이정일)는 꿈․끼 교육주간을 맞아 지난 22일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제3260부대 5대대 예비군 군위군지역대 효령우보면대의‘시골학교의 재미있는 과학교실’교육기부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에서는 먼저 효령우보면대장이 직접 직업소개 및 진로교육을 실시하였고 의성∙군위대대 장병들과 함께 폼 비행기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학생들은 직접 비행기의 모양과 무게중심을 잡아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비행기’를 하늘에 날려보고, 고난이도 드론의 조종술 교육 등을 통해 과학을 보다 재미있게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이외에도 부대에서 준비한 군 장비 전시회, 전통 궁 체험,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드론을 직접 관찰해보고 조종해보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효령초 소속 한 학생은 “직접 비행기를 만들어 날리고 다양한 장비를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활동을 더 했으면 좋겠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출처 : 경북도교육청 | 고령교육지원청, 중1 학생들 대상으로 꿈찾기 진로캠프 진행
출처 : 경북도교육청 | 고령교육지원청, 중1 학생들 대상으로 꿈찾기 진로캠프 진행

경상북도 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윤석찬)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에 걸쳐 고령중학교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총 37명을 대상으로 ‘대가야 꿈찾기 어깨동무 진로캠프’를 실시하였다.

초등학교 6학년이나 중학교 3학년처럼 진학을 앞두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데 중점을 둔 전환기 진로캠프와 달리, 어깨동무 진로캠프는 처음으로 중학교 생활을 시작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진지한 자아탐색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23일과 24일 양일간 아침부터 오후 5시까지 빡빡한 일정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처음에는 낯선 친구들 사이에서 힘들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도 스스럼없이 얘기를 나누고 손을 번쩍 들며 자기 생각을 말하는 당찬 모습을 보여주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고령교육지원청 윤석찬 교육장은 방학 중에도 자기 발전을 위해 캠프에 참가하여 땀을 흘리는 학생과 교사들을 방문하여 격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출처 : 경북도교육청 | 군위고, 창의인재 과학캠프 열어... 각종 실험 및 실생활 과학문제 풀어내
출처 : 경북도교육청 | 군위고, 창의인재 과학캠프 열어... 각종 실험 및 실생활 과학문제 풀어내

군위고등학교(교장 김종현)는 지난 22일 'Prime 군위Go! 행복Up! 농산어촌 성장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인재 과학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과학적 문제를 창의력을 발휘하여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과학적 소양을 기르고 자아실현의 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군위고 과학실과 강당에서 실시한 이번 행사에는 군위고 1학년 재학생 40명이 참여하였으며, 발명 빛 창의성 교육에 경험이 많은 현직 고등학교 교사 2명(성산고 조지형, 화원고 최지훈)이 강사로 초빙되어 학생 눈높이에 맞는 흥미 있는 과학 실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군위고등학교 학생은 “주어진 재료로 나만의 비행체를 직접 구성하여 제작하고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이론적인 개념을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창의성을 발견할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라고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