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특기자 대입 설명회 통해 입학 비리 및 대입 창구 소개... 도핑 방지 및 입시 대면 상담 등 시간 가져
학부모연합회와의 정책 워크숍... 학부모 교육 참여 창구 개설 위해 토론
강원행복고 운영 방안 원탁 토론회 열어... 행복고 성공적 운영 위한 지원 방안 마련

출처 : KUSF | 체육특기자 대입 설명회 통해 입학 비리 및 대입 창구 소개... 도핑 방지 및 입시 대면 상담 등 시간 가져
출처 : KUSF | 체육특기자 대입 설명회 통해 입학 비리 및 대입 창구 소개... 도핑 방지 및 입시 대면 상담 등 시간 가져

[교육정책뉴스 김재정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지난 18일 오후 2시부터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제5공학관 대강당에서 도내 고등학교 체육특기자의 대입 진로·진학을 위한 ‘2019 체육특기자 대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입설명회에는 도내 고교 학생선수, 학부모, 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가했으며, 오는 9월부터 시작되는 2020학년도 대입 체육특기자 특별전형 지원을 대비하여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전국 109개 대학의 종목별·전형별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체육특기자 대입 정책 안내 △대학별 입시요강 세부안내 △체육특기자대입포털 홍보 및 도핑방지 안내 △10개 대학 체육특기자 입시 관련 대면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도교육청은 이번 대입설명회를 통해 체육특기자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입시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또한 그간 고교 체육특기학생의 대학 진학은 선택의 폭이 좁고 체육지도자에게 지나치게 의존해야하는 한계가 있었으며, 체육특기자 대학입학 비리 사례가 적발되기도 했다. 

이번 대입설명회에 참가 신청을 한 학부모는 “일반학생들을 위한 대입설명회와는 달리 체육특기자 대입설명회는 찾아보기가 힘들고, 진로를 일부 지도자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선수들이 실질적이고 다양한 진로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강원도교육청 | 체육특기자 대입 설명회 통해 입학 비리 및 대입 창구 소개... 도핑 방지 및 입시 대면 상담 등 시간 가져
출처 : 강원도교육청 | 학부모연합회와의 정책 워크숍... 학부모 교육 참여 창구 개설 위해 토론

강원도교육청은 지난 19일 오후 2시부터 1박 2일 동안, 강릉 경포비치호텔에서 2019년 강원도학부모회연합회(회장 이석우)와 교육정책 워크숍을 진행했다. 

18개 시․군 지역학부모회연합회장들이 참여하는 이번 워크숍은 △작은학교 우수사례인 옥천초등학교 운산분교 방문을 시작으로 △2015 개정교육과정, 고교학점제, 자유학년제 등 중등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강원교육정책 현황과 추진 방향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가 학교구성원의 일원으로 학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학부모회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여론 수렴 결과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고 전했다. 

교육협력담당 이광희 사무관은 “이번 워크숍은 강원도 학부모를 대표하는 학부모회연합회와 강원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라며, “학부모의 적극적인 지원과 역할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연합뉴스 | 강원행복고 운영 방안 원탁 토론회 열어... 행복고 성공적 운영 위한 지원 방안 마련
출처 : 연합뉴스 | 강원행복고 운영 방안 원탁 토론회 열어... 행복고 성공적 운영 위한 지원 방안 마련

강원도교육청은 23일 오후 1시 30분경 춘천에서 150여명이 참석하는 ‘강원행복고등학교 운영 원탁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강원도 내의 행복고등학교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별로 구성된 강원행복교육협의체 구성원과 고교혁신추진단, 학생 등이 참여한다. 

원탁토론은 ‘강원행복고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준비해야 할 요소와 협력방안’을 주제로 15개 분임별로 진행되며, 토론 후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한다. 

도교육청은 토론회 결과를 분석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과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강원행복고등학교 운영 정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도내 모든 고등학교가 학생선택권 강화라는 강원행복고 취지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현장 밀착형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민병희 교육감은 “앞으로 강원도의 모든 고등학교는 다양한 적성에 맞게 필요한 공부를 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업을 설계하는 강원행복고등학교로 나아갈 것”이라며, “학교교육구성원 모두가 체계적이고 단단한 고교혁신 시스템 구축을 위해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