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25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서 열려... 우수 발명품 시상 및 전시 기회 가져
발명교육 소외 지역 아동에게 발명 교육의 기회 제공... 특허청장과 함께하는 경진대회까지

출처 : 특허청 | 2019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25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서 열려... 우수 발명품 시상 및 전시 기회 가져
출처 : 특허청 | 2019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25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서 열려... 우수 발명품 시상 및 전시 기회 가져

[교육정책뉴스 김재정 기자] '2019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경기 고양시의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24일 특허청은 '자체발光(광), 美(미)친 아이들의 신나는 페스티벌'을 주제로 다채로운 창의발명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부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의 발명품을 전시하는 '대한민국 학생발명 전시회', 팀단위로 창의력을 겨루는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발명 교육에서 소외된 전국 벽지 청소년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창의적 문제해결과정을 교육하는 '발명 썸머 캠프' 등이 진행된다. 

또한 특허청장과 발명진흥회장, 국회의원 등이 한 팀을 이뤄 어린이들의 창의력에 도전하는 '창의력 미니 경진대회'도 개최한다. 

한편 9천 530개 작품이 접수된 제32회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에는 외할머니의 보행 보조기구 사용 불편함을 해소한 오소연(영선중 3학년) 학생의 '계단 타는 워커'가 대통령상, 강승원(진교초 6학년) 학생과 이수현(동탄국제고  1학년) 학생이 국무총리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페스티벌에서는 해당 수상작을 포함하여 총 171개 우수 발명품을 시상하고 전시하며, 참신하고 독특한 학생 발명 아이디어를 선보인다.

한편 팀단위의 창의력을 겨루는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본선에서는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의 초·중·고생 100팀이 직접 경연장에서 표현과제·제작과제·즉석과제를 경연하며 창의력, 의사소통 능력, 협동심, 완성도 등을 평가받는다.

각종 대회 이외에도 가상현실(VR) 스포츠 체험, 장애인 보조기기 발명품 체험 등 신기술 체험 행사와 로봇 코딩, 점핑슈즈, 스피드스태킹 등 창의력 증진 행사가 마련돼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발명 인재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씨앗이 될 것"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융합형 발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발명 교육에 더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
'아이들의 발명 응원해요' 자체발光 발명 페스티벌 오는 25일 개최
2019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25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서 열려... 우수 발명품 시상 및 전시 기회 가져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