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수험생 유의사항 전달... "학습 능력에 맞는 플랜 짜야"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부산교육청 김석준 교육감은 직접 학교 현장 방문해 격

출처: 연합뉴스
출처: 연합뉴스

[교육정책뉴스 김다슬 기자] 오는 11월 14일에 치뤄지는 2020학년도 수능 100일을 맞아 교육청이 수험생들을 위한 격려의 말과 유의 사항을 전하고 나섰다. 

▶ 충청북도교육청은 수능 100일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학습 계획에 관한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능력에 적합한 학습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상위권 학생들에게는 학습감각 유지와 고난도 문제풀이를 통한 새로운 유형 대비를, 중위권 학생들에게는 문항 분석과 문제출제 의도 파악 훈련, 하위권 학생에게는 교과서와 기출문제를 통한 개념 반복 및 취약점 보완을 당부했다. 

출처: 대전광역시교육청
출처: 대전광역시교육청

▶ 대전광역시교육청의 설동호 교육감도 지난 6일 수능 D-100일을 맞아 대전 노은고를 방문, 직접 고3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이날 만남에서 설동호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중요한 시기에 목표와 계획을 잘 세운다면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했다. 설 교육감은 또한 고3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사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설 교육감은 "수능 D-100일을 맞아 학교 현장 방문으로 희망과 용기로 어려움을 이겨내며 최선을 다해 공부해 온 수험생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바라며, 열과 성을 다해 밤늦게까지 학생 지도에 노력해 온 지도 교사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 학교 현장의 대입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부산광역시교육청
출처: 부산광역시교육청

▶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도 6일 금정구 지산고등학교와 금정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고3 수험생과 교직원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

김 교육감은 "오늘이 수능 100일 전이라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드리기 위해 왔다”며 “날씨가 많이 덥지만 좀 더 힘을 내어 그동안 공부한 것들을 잘 정리하길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 “남은 기간 동안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수면, 적당한 운동 등을 통해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

수능 D-100일 맞아 교육청, 교육감 응원 전해... 수험생 유의사항도 당부

충청북도교육청, 수험생 유의사항 전달... "학습 능력에 맞는 플랜 짜야"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부산교육청 김석준 교육감은 직접 학교 현장 방문해 격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