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4일 9월 모의고사 실시... 모든 과목 전범위
9월 모의고사 개인별 성적표는 10월 1일 배부 예정

출처: 연합뉴스
출처: 연합뉴스

[교육정책뉴스 박은숙 기자] 수능이 코 앞으로 다가온 지금 수능 출제 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실시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고사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9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9월 4일 수요일에 이뤄진다. 수능 직전 마지막 평가원 모의고사인 만큼 모든 수험생들이 집중해서 치러야 하는 시험이다. 평가원의 수능 출제 방향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탐구, 과학탐구, 직업탐구, 제2외국어 등 모든 과목이 출제된다. 시험 범위는 모든 과목이 전 범위를 포괄한다. 

국어는 화법과 작문, 독서와 문법, 문학의 모든 범위가 출제된다. 수학은 가형의 경우 미적분Ⅱ, 확률과통계, 기하와벡터 전범위가, 나형의 경우 수학Ⅱ, 미적분Ⅰ, 확률과통계 전범위가 출제 범위다. 

출제 범위가 전범위이기 때문에 수능 직전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분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한 수능 시행기본계획(2018.3.27)과 마찬가지로 EBS 수능교재와 출제 문제 연계를 70% 수준으로 유지한다. 

이번 9월 평가원 모의고사의 개인별 성적통지표는 오는 10월 1일 교부될 예정이다. 

---------------------------------------------------

수능 전 마지막 평가원 모의고사... 9월 모의고사 시험 날짜와 시험 범위, 성적발표일은? 

오는 9월 4일 9월 모의고사 실시... 모든 과목 전범위
9월 모의고사 개인별 성적표는 10월 1일 배부 예정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