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독서 아카데미, 오는 13일부터 신청... '건축이야기 15' 테마로 진행
유초등 및 성인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출처 : 인천시교육청  | 인천 화도진도서관, 하반기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출처 : 인천시교육청 | 인천 화도진도서관, 하반기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교육정책뉴스 박은숙 기자] 인천광역시 소재의 화도진도서관(관장 박상찬)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문학의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2019 하반기 인문독서 아카데미 '건축이야기 15'를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15일까지 약 42일 간 진행한다. 

하반기에 운영되는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인문학과 건축을 테마로 WIDE 건축 강영국 대표의 '영화와 건축', 홍익대 조성익 교수의 '냅킨 드로잉과 건축', 한양대 현명석 교수의 '사진과 건축' BAU건축 권형표 대표의 '놀이와 건축', EAST4 건축 박준호 대표의 '여행과 건축', 그림건축 임근대 대표의 '정교와 건축', SCALE 하태석 대표의 '인공지능과 건축' 등 다양한 주제와 건축의 연관성을 짚는 시간을 가진다. 

아카데미를 통해 땅과 집, 그리고 인간의 관계를 연결하는 인문학적 성찰의 시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힌 화도진도서관은 실생활과 연결되는 건축과 인문학의 이야기를 통해 지루하지 않은 시간을 마련했다고 자부했다. 

또한 오는 19일부터 모집하는 화도진도서관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유초등부와 성인부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유아의 경우 독서능력 프로그램으로, 초등부의 경우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사고력과 학업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성인부의 경우 지식 역량을 강화하자는 차원에서 작가와 함께하는 시간이나 독서리딩 과정 등 책을 읽고 말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9월 16일부터 12월까지 화도진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인천시교육청의 지원을 통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오는 13일부터 신청을 통해 인문독서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화도진도서관은 이번 아카데미와 함께 진행되는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고대한다고 전했다. 
----------------------------
인천 화도진도서관, 하반기 인문독서아카데미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문독서 아카데미, 오는 13일부터 신청... '건축이야기 15' 테마로 진행
유초등 및 성인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