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 ~ 10일 사이 각 대학별 수시 접수 시작... 마감일 확인 필수
정시 모집은 12월 말 예정... 정시 최종 합격자는 내년(2020년) 2월 초 발표

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교육정책뉴스 최윤진 기자] 대학 입시의 시작인 수시 접수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지금, 고3 학생들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대학 입시의 각 전형별 일자를 확인하고, 본인의 스케줄을 확실히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먼저 시작되는 대학 입시 전형인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9월 6일부터 10일 사이에 진행된다. 각 대학은 이 기간 중 3일 이상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따라서 모든 수험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대학의 전형일자를 확인해 기간 내에 접수를 완료하여야 한다. 특히 접수 마감일에는 지원자가 몰려 자칫 잘못해 접수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경쟁률을 확인하려고 마감 직전까지 미루기보다는 조금 일찍 접수하는 것이 좋다.  

모든 수시 전형의 접수가 마감되는 9월 11일부터 12월 9일까지 수시모집 전형이 실시된다. 학생부 종합전형을 포함해 논술전형 등이 이 시기에 실시된다. 

수시 전형기간 중간인 11월 14일(목)에 대학수학능력평가(이하 수능)가 실시된다. 수능은 정시 전형뿐만 아니라 수시 전형에서도 최저 등급 등으로 이용되기 때문에 모든 수험생들이 끝까지 대비해야 한다. 수능 성적은 12월 4일 발표가 될 예정이다. 

각 대학은 수시 전형 성적과 수능 성적을 고려, 수시모집 합격자를 12월 10일까지 발표하고 수시 모집 합격자 등록을 12월 11일에서 13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오직 수능 성적만 평가하는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오는 12월 26일부터 31일 중 각 대학 별로 3일 이상 진행해야 한다. 

정시모집 전형기간은 가,나,다 군별로 상이하나 2020년 1월 2일부터 30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각 대학은 정시모집 합격자를 2월 4일까지 발표하게 되며, 합격자 등록은 2월 5일부터 7일 사이에 이루어질 계획이다. 

--------------------------------

코앞으로 다가온 대학입시, 잊지 말고 입시 전형 일정 확인해야... 오는 9월 수시 접수 시작

9월 6일 ~ 10일 사이 각 대학별 수시 접수 시작... 마감일 확인 필수
정시 모집은 12월 말 예정... 정시 최종 합격자는 내년(2020년) 2월 초 발표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