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카드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출처 CU, 서울시, 꿈나무카드 지원대상 신청방법 사용법
출처 서울시, 꿈나무카드 지원대상 신청방법 사용법

 

[교육정책뉴스 김다슬 기자] 학교 주변에 위치한 상점에서 '꿈나무 카드 받습니다'라는 문구를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꿈나무 카드가 학생들을 위한 카드인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만 자세하게 누가,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꿈나무 카드는 빈곤과 가정해체, 부모의 실직 혹은 질병으로 인해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지역실정과 아동 욕구에 맞는 급식을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만들어졌다. 

급식이 필요한 아동에게 기존 종이 식권이 아닌 전자 카드로 급식비를 지원해주고, 급식지원 대상 아동이 일반 음식점이나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카드이다. 

지원 대상은 보호자의 식사 제공이 어려워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 지자체로부터 소년소녀가정아동으로 지정된 아동, 한부모가족지원법상 지원대상가정 아동, 보호자가 장애인 복지법상 등록 장애인으로서 중위소득 52% 이하 가구의 아동 등이 있다. 

출처 CU, 서울시, 꿈나무카드 지원대상 신청방법 사용법
출처 서울시, 꿈나무카드 지원대상 신청방법 사용법

발급 방법은 주민등록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지원 사유에 적합한 경우 꿈나무카드에 급식비 이체 후 지급이 된다. 발급 전 아동 급식신청서, 소득확인서류, 지원 사유 확인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만약 부모가 질병이 있다면 의사진단서를, 보호자가 부재 상태라면 이웃, 통장 확인서, 재직증명서 등이 필요하다. 

꿈나무 카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 식사시간에 사용 가능하며, 서울시 꿈나무카드 가맹점과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꿈나무카드의 지원 종류에 따라 지원 단가가 상이하며 카드 사용 후 월 사용 잔액은 영수증에 표시된다. 

지원 금액은 1일 1식의 경우 1식 5,000원, 1일 10,000원이 지원되며, 1일 2식의 경우 2식 10,000원 (1식당 5,000원), 1일 10,000원이 지원된다. 지원 단가는 월단위로 지원되며 당월 미사용잔약은 이월이 불가하고 익월 지원금도 미리 사용할 수 없다. 즉, 1일 정해진 횟수에 식사를 해야하며, 불가피한 경우 1일 한도내 금액까지 이용할 수 있다. 

지원금은 평일 조식, 석식, 토,일, 공유일, 방학 중 중식 중 필요식을 지원한다. 꿈나무 카드 가맹점은 꿈나무카드 지정 식당, 혹은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출처 CU, 서울시, 꿈나무카드 지원대상 신청방법 사용법
출처 CU, 꿈나무카드 지원대상 신청방법 사용법

---------------------------------------------
결식아동 급식지원 '꿈나무카드'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사용법은?
꿈나무카드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