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지원에 나서... 유관기관과 협의회
경기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지원에 나서... 유관기관과 협의회
  • 김예진 기자
  • 승인 2019.08.2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권역별로 나누어 진행
출처: 경기도교육청

[교육정책뉴스 김예진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직업계 고등학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4개 권역별로 직업계고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2019 권역별 유관기관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업계고와 지역별 고용을 지원하는 유관기관, 교육청 간 긴밀한 협력 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협의회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경기도의 31개 시군을 중서부, 남부, 북부, 동부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청, 경기도일자리재단, 시·군 일자리센터, 고용지원센터, 지역별 산업협회 등 권역별 50여 개 유관기관 담당자가 참석한다.

권역별 협의회에서는 유관기관별 취업 정보 공유, 직업계고 학생 취업역량 강화, 고졸 미취업자 취업 매칭, 유관기관별 고졸취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협의회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률과 취업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도교육청은 전했다.

경기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유관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길러 취업을 활성화하는 직업교육 생태계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지원에 나서... 유관기관과 협의회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권역별로 나누어 진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