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31일 오후 1시 '오색 빛 버블쇼' 개최
오는 9월 7일 오전 11시 '동화 속으로 들어가는 버블 매직 쇼’ 개최
오는 9월 24일부터 9월 25일까지 '구석구석 부산을 탐하다' 개최

출처: 부산 유아교육진흥원

[교육정책뉴스 진현목 기자]

▲ '오색 빛 버블쇼'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은 오는 8월 31일 오후 1시 유아교육진흥원 4층 대강당에서 유아 동반 100가족을 대상으로 끼누리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색 빛 버블쇼’ 공연을 한다. 이날 버블쇼 공연 전문업체인 BS MAGIC사의 직원들이 나와 다섯 가지의 색을 이용한 LED 버블쇼, 시원한 여름을 선사하는 한 여름의 눈사람 버블쇼 등 버블을 이용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주말을 맞아 유아와 가족이 함께 다양한 퍼포먼스를 관람하고 버블을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출처: 부산 시립해운대도서관

▲ '구석구석 부산을 탐하다'

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관장 김영진)은 원북원부산운동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9월 24일부터 9월 25일까지 2회에 걸쳐 지역주민 25명을 대상으로 ‘구석구석 부산을 탐하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이 부산의 원도심을 탐방하며 부산의 역사와 정체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진행한다.

부산지역 향토서적인 ‘산복도로 이바구’의 저자인 손민수 작가가 나와 ‘부산사람도 모르는 부산이야기’를 주제로 강의와 탐방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오는 24일 원도심 속 유명지역에 대한 강연을 듣는다. 25일에는 초량 이바구길을 탐방한다. 김영진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부산의 역사와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는 계기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출처: 부산 시립해운대도서관

▲ '동화 속으로 들어가는 버블 매직 쇼’

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7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유아와 지역주민 등 120명을 대상으로 ‘동화 속으로 들어가는 버블 매직 쇼’ 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공연에서 제로엔터테인먼트사 류범석 버블아티스트가 동화 속 이야기를 주제로 손을 이용한 버블과 도구를 이용한 버블, 초대형 버블 등을 선보이고 생활도구를 이용한 마술 공연도 펼친다. 

또 참가자들은 비눗방울을 만들고 마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영진 관장은 “이날 매직 공연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어른들의 동심을 이끌어 낼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

부산 교육청, 오색 빛 버블쇼, 구석구석 부산을 탐하다, 버블 매직쇼 잇따라 개최

오는 8월 31일 오후 1시 '오색 빛 버블쇼' 개최
오는 9월 24일부터 9월 25일까지  '구석구석 부산을 탐하다' 개최 
오는 9월 7일 오전 11시  '동화 속으로 들어가는 버블 매직 쇼’ 개최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