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인 10월 2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접수 상금과 별도로 운영도 지원

출처 :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
출처 :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

[교육정책뉴스 이솔 기자] 재미있는 과학으로 국민들의 창의성을 증진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문화 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11월 1일까지 '2019 싸이테인먼트 아이템 발굴대회'를 연다. 기관과 기업, 단체 등이 지원 대상이며 '과학여행'과 '과학 놀이공간' 등 2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창의재단은 심사해 아이템을 선정하고, 시범 운영을 할 수 있게 각 선정팀에게 최고 2천만원의 지원금을 준다.

상세한 지원자격은 다음과 같다. 과학관, 지자체, 업계 종사자 등 해당 아이템을 직접 운영 또는 상품화 가능한 기관, 기업, 단체 등 사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개인사업체 포함), 사업계획서와 사업자등록증을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이후 예선, 본선, 현장 시범운영을 거쳐 최종 발표를 진행한다. 사업으로 선정된 경우, 아이템과 관련해 실제 사업화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관련 연계부스 등을 통해 고객층을 넓힐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또한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많은 지원자들의 참여를 통해 과학을 배우면서 즐기는 "싸이테인먼트"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

-------------

당신이 선도하는 과학문화산업, 한국과학창의재단 아이템 발굴대회 개최

오늘인 10월 2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접수 상금과 별도로 운영도 지원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